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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이영재 기자] 통신 4사(SK텔레콤·SK브로드밴드·KT·LG유플러스)가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과 손잡고 '통신4사-고용부·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합니다. 통신 4사와 관계 부처는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해 업무용 차량 총 3500대에 캠페인 핵심 슬로건을 부착해 운행한다고 하네요.
이 밖에 △넥슨, 예술의전당서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 개최 △위메이드, 크로스앵글과 ‘위믹스 유통량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위한 MOU 체결 등 5일 주요 ICT업계 소식들을 담았습니다.
통신 4사-고용노동부, 대국민 안전의식 향상 위한 공동 캠페인 진행
5일 통신 4사(SK텔레콤·SK브로드밴드·KT·LG유플러스)는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과 함께 '통신4사-고용부·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통신업을 대표하는 에스케이텔레콤(SK Telecom), 에스케이브로드밴드(SK Broadband), 케이티(KT), 엘지유플러스(LGU+)가 공동으로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해 업무용 차량 총 3500대에 캠페인 핵심 슬로건을 부착해 운행하는 형태로 전개된다.
핵심 슬로건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행복한 대한민국', '안전을 위한 우리를 WE한, 안전보건관리체계 정착' 등 두 가지로 이번 캠페인은 12월부터 6개월 이상 지속할 예정이다.
통신 4사는 올해 초부터 국내 통신업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기업의 안전보건 담당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하는 ‘통신 4사 안전보건협의체’를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협의체에서는 안전보건 동향, 신기술, 사고사례 및 협력사 안전보건 상생방안 등을 서로 공유하고 논의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도 협의체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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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30일 고용노동부는 2026년까지 사고사망만인율을 OECD 평균수준으로 감축하기 위해 사후 규제와 처벌 중심에서 위험성 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에 초점을 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다.
류경희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로드맵의 목표인 중대재해의 획기적 감축은 사회구성원 모두가 안전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가능하며, 안전문화가 뒷받침되어야 안전선진국으로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은 통신업 종사자의 산재 예방은 물론, 대국민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통신업을 대표하는 4개사의 자발적인 주도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캠페인에 참여하는 통신 4사 차량들이 전국을 누비면서 안전문화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류 본부장은 "앞으로 기업들의 이와 같은 안전문화 활동이 다른 산업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통신 4사는 “안전보건협의체를 통해 스마트 안전 솔루션 등 산업재해 예방책을 함께 고도화하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 예술의전당서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 개최
5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0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넥슨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Nexta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스테이지’는 자사 게임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캐릭터, 배경,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아트웍을 각각의 독립된 작품으로 전시해 게임 유저 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게임의 예술성을 알리고 문화적 가치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전시에 참여하는 작품은 115여 점으로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대표적인 인기 IP부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마비노기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등 출시 준비 중인 신작까지 총 15종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 연출은 관람객이 게임 속 세상에 들어와 캐릭터와 마주하고 있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작품 및 전시관을 멀티미디어로 구성했으며 LG전자가 영상기기 일부를 지원했다. 아울러 넥슨은 1월 중 넥스테이지 현장 이벤트로 ‘게임 아트디렉터와의 대화’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넥스테이지 아트디렉터와 전문 모더레이터가 참여해 게임아트와 전시에 대한 대화를 나눈다.
‘넥스테이지’는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크로스앵글과 ‘위믹스 유통량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위한 MOU 체결
5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가상자산 정보플랫폼 전문기업 크로스앵글(공동대표 이현우·김준우)과 ‘위믹스 유통량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실시간 유통량 감시 서비스(Live Watch) △초과 유통 알람(Over circulation alarm) △분기 별 온체인 감사 보고서(Quarterly On-chain Audit Report) 등 세 가지 영역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위메이드는 크로스앵글이 구축 중인 실시간 유통량 감시 서비스를 위믹스에 최초 적용한다. 이를 통해 위믹스의 유통 현황을 투자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실시간 유통량 감시 서비스는 이르면 연내 크로스앵글의 가상자산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Xangle)’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을 통해 투자자들을 보호하고자, 계획량 이상의 위믹스가 유통될 경우 자동으로 공시가 진행되는 시스템도 마련한다. 또 유통량 정보를 담은 온체인 감사 보고서도 분기 별로 발간한다. 크로스앵글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갖춰야 할 투명성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에 적극 응해 실시간 유통량 감시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위믹스를 첫 번째 모범 사례로 만들 계획이다.
크로스앵글은 쟁글(Xangle)을 운영하며 각종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투명한 정보공개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쟁글의 공시는 가상자산의 다트(DART, 전자공시시스템)로 불리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대외 신뢰도 평가 척도로 활용될 정도로 영향력이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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