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전동화·자율주행 신기술 공개
선진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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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현대모비스가 메르세데스-벤츠의 안방인 독일에서 열리는 모터쇼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현대모비스는 다음 달 7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1'에 참가해 전동화와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미래 신기술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로 알려진 IAA 모빌리티는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로 명실상부 세계 최대 자동차 전시회다. 지난 70여 년간 홀수 해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다 올해부터는 뮌헨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한다. 미래 종합 모빌리티 경연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공식 명칭도 IAA에 모빌리티를 추가했다.
특히 우리나라 자동차부품업계 중 IAA 모빌리티에 참가하는 업체는 현대모비스가 유일하다. 358㎡ 규모의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한 현대모비스는 전동화와 자율주행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퍼블릭 존'과 고객사 전용 수주 상담 공간인 '프라이빗 존'을 운영한다.
퍼블릭 존은 유럽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오닉5에 적용된 현대모비스의 전동화부품을 3D와 대형 화면으로 관람할 수 있게 만들었다. 지난 3월 공개한 전기차 기반 완전자율주행 콘셉카 엠비전X도 유럽 고객에게 선보인다. 현대모비스의 360도 투명유리창 디스플레이 등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신기술, UV라이팅을 이용한 차량 살균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프라이빗 존은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수주하고자 하는 핵심 제품들을 한 곳에 모은 전시 공간이다. 자율주행·인포테인먼트·전동화·섀시·램프·안전부품의 6개 대표 제품군에서 총 30여개에 이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차 핵심부품들이 전시된다. 파노라마 선루프 에어백,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배터리 시스템, 고성능 레이더 등 현대모비스의 주요 기술이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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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맞춰 언택트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공격적인 현장 마케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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