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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배종완 기자] 15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신일전자가 중국 '2025년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에 참가해 한국 전통문양을 적용한 프리미엄 선풍기를 처음 공개했다.
스마트카라는 전국 주요 백화점에 ‘스마트카라 400 SE’를 본격 론칭한다.
세라젬은 안마가전 업계 최초로 다양한 컬러와 소재로 제품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파우제 피팅 서비스'를 소개하는 캠페인을 공개했다.
신일, 中 '캔톤페어'서 한국 전통문양 선풍기 첫 공개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중국 최대 규모 무역 전시회인 '2025년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캔톤페어)'에 참가해 한국 전통문양을 적용한 프리미엄 선풍기를 처음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37회를 맞은 캔톤페어는 중국 상무부와 광둥성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무역 박람회로,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광저우에서 열린다. 신일은 이번 캔톤페어 중 이달 15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전기·전자·모빌리티 전시회에 참가한다. 한국관 내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바이어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전시 제품은 하이라이트 히터, 큐브 서큘레이터, 전기히터 등 주력 계절가전과 함께 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믹서기 등 생활가전으로 구성됐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 '프리미엄 BLDC 선풍기'가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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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은 상판에 한국 전통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통미와 모던한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감각적으로 풀어내 글로벌 무대에서 제품 경쟁력은 물론 문화적 가치를 함께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신일은 이 제품을 국내 프리미엄 선풍기 시장에도 순차 출시할 예정이며,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워 여름 가전 시장 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전통문화의 미학을 담은 제품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제품군 중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카라, 백화점에 '스마트카라 400 SE' 론칭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전국 주요 백화점에 '스마트카라 400 SE'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카라는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SE'를 더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채널 강화에 나섰다. 이달부터 소비자들은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SE를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등 유동 인구가 높은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백화점 입점을 기념한 론칭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론칭 프로모션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혜택은 각 지점별 상이하다.
스마트카라는 이번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 등 보다 다채로운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스마트카라 400 SE를 선보이며 소비자들과의 오프라인 접점을 대폭 확대하고 제품 체험 기회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3월 출시한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SE는 음식물처리기의 핵심적인 성능은 갖추되 가격 부담은 낮춘 갓성비 음식물처리기다. 어떤 음식물이든 가리지 않고 터치 한 번으로 부피를 최대 94%까지 줄여준다. 콤팩트한 2L 사이즈에 기존 제품의 인기 색상이었던 '스노우 화이트' 컬러로 조화로운 주방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음식물을 처리하는 중에도 추가 음식물 투입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3월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SE를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쉽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이번 백화점 입점을 신속히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음식물처리기 제품을 소비자들이 가까이서 접할 수 있게끔 온·오프라인 접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세라젬, '파우제 피팅 서비스' 캠페인 공개
세라젬이 안마가전 업계 최초로 다양한 컬러와 소재로 제품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파우제 피팅 서비스™(이하 파우제 피팅 서비스)'를 소개하는 캠페인을 공개하며, 안마가전의 새로운 시대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파우제 피팅 서비스는 내 취향과 공간에 맞춰 언제든 다양한 스타일로 바꿀 수 있는 사이드 커버 교체 유상 서비스이다. '헬스테리어(Health+Interior)' 트렌드를 선도하며 차별화된 제품 디자인을 선보여 온 세라젬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공간은 물론, 취향까지 핏(Fit)하게 안마의자를 사용할 수 있는 한발 더 진화된 디자인 가치를 제시하게 된다.
세라젬은 파우제 피팅 서비스 첫 적용 제품으로 '파우제 M8'을 선정하고, 이와 함께 제품명도 '파우제 M8 Fit(핏)'으로 리뉴얼했다. 파우제 M8 Fit을 구매한 고객은 오는 6월부터 자신의 취향에 맞춰 12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에서 선택하여 사이드 커버를 변경할 수 있게 된다. 포근한 질감의 부클레(Bouclé) 소재로는 크림 화이트, 샌드 베이지, 스톤 그레이 등 3종의 색상이, 실을 교차해 격자무늬로 엮은 우븐소재로는 오트밀 베이지, 올리브 그린, 토파즈 옐로우, 시에나 오렌지, 에메랄드 그린, 코코 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이 준비될 계획이다.
세라젬은 파우제 M8 Fit 런칭을 기념하여 4~5월 중 파우제 M8 Fit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파우제 피팅 서비스 50%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쿠폰을 활용하면 파우제 피팅 서비스를 정상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세라젬 관계자는 "사용자의 취향과 공간에 맞춰 안마의자의 스타일을 바꾸는 파우제 피팅 서비스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디자인은 물론 기술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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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 배종완 산업/유통부 bjw3631@asiatime.co.kr
입력 : 2025-04-15 16:19 수정: 2025-04-15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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