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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9월 19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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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가전]코웨이·바디프랜드·위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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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배종완 기자] 7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코웨이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바디프랜드는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신규 라운지를 오픈하며 지역 고객 소통에 나선다. 

 

위닉스는 프리미엄 저소음 제습기를 출시, 인버터 제습기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린다.

 

코웨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정수기 부문 27년 연속 1위 선정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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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 라인업.(사진=코웨이)

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가 시작된 1999년 이후 27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가전제품 분야에서 2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를 포함해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에서도 각각 2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를 석권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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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는 각 부문 평가에서 혁신 기술력과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제품과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정수기 시장의 소형화 트렌드를 이끈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코웨이만의 위생특화 서비스인 '토탈케어서비스'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청정면적을 다양화 하여 주거공간부터 공용시설의 넓은 공간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과 뛰어난 세정력으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가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27년간 한해도 빠짐없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과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강남 개포 아파트 단지에 신규 라운지 오픈

바디프랜드가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신규 라운지를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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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포동에 위치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신규 라운지를 오픈한 바디프랜드.(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강남 개포 라운지는 인근 신축 8개 대단지에 거주하는 2만 세대 이상의 폭넓은 수요를 아우르는 입지로서, 단지 한 가운데 위치하여 지역 주민들이 도보로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라운지에 방문한 고객들은 바디프랜드 최신 헬스케어로봇과 의료기기, 마사지소파, 라클라우드와 정수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쾌적한 환경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라운지에는 바디프랜드 소속 전문 영업사원들이 상주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문의를 응대할 예정이다. 제품 체험과 구매/렌탈 상담은 물론, 내 몸에 딱 맞는 정확한 작동법이나 선호하는 마사지감을 찾고 싶은 기존 고객들도 라운지 방문 시 상담을 진행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개포 라운지는 강남권에서도 가장 활성화된 대형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탁월하다"며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신규 오픈 프로모션과 사은품도 제공 드리니 꼭 방문하셔서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헬스케어 기술력을 느껴 보시고 특별한 혜택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닉스, 프리미엄 인버터 뽀송 제습기 라인업 확장

위닉스가 프리미엄 저소음 제습기 '뽀송 인버터 20L', '뽀송 인버터 22L' 를 출시해 올해는 인버터 제습기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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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버터 제습기 라인업을 확장하는 위닉스.(사진=위닉스)

뽀송 인버터 22L는 △일일 제습용량 22L △33.5dB의 저소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 자외선(UVC) 안심 살균 △ 내부 안심 건조 △6.3L 대용량 물통으로 제습 능력은 물론, 사용 편의성과 위생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제습기다. 또 위닉스 뽀송 제습기 구매 한 달 이내 '바른 보증 케어서비스'를 가입하면, 무상보증기간을 최대 5년까지 보장한다. 

 

위닉스 관계자는 "작년 위닉스 뽀송 인버터 21L 제품 런칭에 이어 올해도 프리미엄 인버터 제습기 라인업을 확장했다"라며 "위닉스 제습기는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부터 제품까지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 올해는 더 많은 고객님들이 다양한 용량의 프리미엄 인터버 제습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직접 체험해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닉스는 신제품 22L 제습기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런칭 방송은 이달 7일 오후 8시에 방송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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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종완 기자 산업/유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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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jw3631@asiatime.co.kr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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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 배종완 산업/유통부 bjw3631@asiatime.co.kr

입력 : 2025-04-07 13:37 수정: 2025-04-07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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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추석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선지급

롯데·현대·신세계 등 대금 선지급… 협력사와 상생 중기 현금 유동성 확보… “상생 협력위한 강화 노력” 롯데 '상생결제시스템'… 신세계 동반성장펀드 운영 [아시아타임즈=이하영 기자]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어려운 가운데 유통 대기업이 올해도 협력사 납품 대금 선지급을 이어갔다. 이는 중소기업과 상생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풀이된다. 추석은 상여금 지급, 원자재 수급 등으로 현금 필요도가 높다. 그러나 신용도가 높지 않은 중소기업은 원하는 만큼의 현금유동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롯데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에 이어 이날(19일) 신세계그룹이 중소 협력사 납품 대금을 선지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불경기가 가시화되며 유통 대기업들마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납품 대금 선지급을 이어가는 것은 의미 있다는 평가다. 먼저 롯데그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협력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슈퍼, 롯데웰푸드 등 유통 및 식품 계열사를 포함해 총 23개 계열사가 동참한다. 롯데그룹은 협력사 거래 대금을 현금성으로 지급하기 위해 전 그룹사에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그룹도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지급을 결정했다. 지급일은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이다. 대상 중소 협력사는 총 9000여개이다. 현대백화점과 거래하는 7000여곳이 있다. 이 외에도 현대지에프홀딩스·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 등 14개 계열사와 거래하는 2000여곳 등이다. 신세계그룹이 2025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그룹 내 3개사가 참여했다. 총 1만700여개 협력회사에 2000억원 규모의 대금이 지급된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해 협력회사가 낮은 금리로 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등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참여 그룹들은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KGM, 무쏘EV·토레스HEV 론칭…글로벌 판매 드라이브

무쏘EV, 토레스HEV, 국내 시장서도 호평 론칭 시작으로 각국별 차별화 마케팅 구사 신흥 시장 진출·KD 사업 확대, 판매 확대 [아시아타임즈=우승준 기자] KG모빌리티가 독일에서 글로벌 대리점사와 기자를 초청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이하 토레스 HEV)를 론칭하고 시승 행사를 갖는 등 수출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다. 이달 17일과 18일(현지시간) 양일간 독일 노이젠부르크에 위치한 힐튼 프랑크푸르트 그라벤브루흐 호텔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KGM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독일, 스페인, 영국, 튀르키예 등 유럽과 중동, 중남미 지역 총 38개국 대리점사와 기자단 등 총 156명이 참석했다. 이번 론칭 행사는 올 6월 수출을 시작한 무쏘 EV와 토레스 HEV의 본격적인 글로벌 현지 판매에 앞서 유럽 등 주요 수출국에서 많은 관심을 갖는 모델의 연비 효율과 성능, 차별화된 강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품 설명과 함께 시승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는 친환경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는 KGM의 브랜드 전략과 미래 비전, 중장기 제품 운영 계획 그리고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 운영 방향과 전략 등에 대해 현지 대리점사는 물론 독일과 스페인 등 언론사와 인터뷰를 통해 직접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곽재선 KGM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KGM 최초의 전기 픽업 모델 무쏘 EV와 토레스 HEV는 모두 국내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어 수출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론칭을 시작으로 개별 국가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함께 출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곽 회장은 재차 “KGM은 지난 8월 누계 기준 4만4920대를 수출해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4만848대) 보다 10% 증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올해 전망이 밝다”며 “기존 시장은 물론 신흥 시장 진출과 KD 사업 확대 등 다양한 판매망 그리고 현지 대리점사와의 소통 및 협력 강화를 통해 올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불신과 불통이 삼킨 84억⋯ 포항 방석항 어촌뉴딜300 ‘절반의 실패’

[아시아타임즈 영남취재본부=구진홍 기자] 포항시 송라면 방석항에서 추진되던 어촌뉴딜300 사업의 핵심 시설인 ‘커뮤니티센터’와 ‘어구창고’ 건립이 결국 무산됐다. 마을 발전의 상징으로 기대를 모았던 어촌뉴딜 사업은 주민 갈등 속에 좌초되며, 행정기관과 지역사회에 ‘신뢰와 소통’이라는 과제를 남겼다. 방석항 어촌뉴딜300 사업은 지난 2020년 국비사업으로 선정되면서 84억 원 규모(국비 58억8천만 원, 지방비 25억2천만 원)가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였다. ‘거물돌 힐링어항’을 주제로 △방파제 보강 △물양장 정비 △공동작업장 조성 △다목적 커뮤니티센터 △어촌체험센터 △어구창고 정비 △해녀체험 교육장 △어업인 쉼터 등이 포함됐다. 포항시는 이 사업을 통해 노후한 어항 시설을 현대화하고, 공동체 활동을 위한 거점 시설을 마련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구상이었다. 주민들 역시 사업 초기에는 마을 발전의 기회로 받아들이며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다. 사업추진위원회 구성부터 불신 하지만 기대감은 곧 갈등으로 번졌다. 주민들에 따르면 사업 추진위원회는 마을 이장을 중심으로 이장의 측근 위주로만 꾸려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반대 주민들은 위원회가 누구로 구성됐는지 조차 알지 못했고, 회의 참여와 의견 표명에서도 배제됐다고 주장했다. 반대 주민 A씨는 “추진위원회 명단을 끝내 보여주지 않았다. 알고 보니 이장의 말을 따르는 몇몇 사람들만 위원으로 들어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지금도 명단을 밝히지 않고 있다”며 “마을 사람 절반가량은 아예 사업에 대해 이해도 못하고, 일부 주민들은 배제된 상태에서 사업을 강제로 밀어붙였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또 다른 주민 B씨는 “회의에 참석조차 못하게 했고, 억지로 들어가도 내 발언은 바로 차단됐다. 결국 찬성하는 사람들끼리만 사업을 논의하며 우리를 왕따로 만든 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망권 침해와 사업설명 부족 논란, 주민 갈등의 일상화 사업 갈등의 핵심 쟁점은 조망권 문제였다. ‘커뮤니티센터’와 ‘어구창고’가 마을 앞 항구에 들어서면 바다가 가려져 삶의 질이 떨어진다는 우려가 컸다. 반대 주민들은 “바다를 보며 살아온 세월이 무너지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여기에 사업 설명 부족 문제가 더해졌다. 추진단은 여러 차례 설명회를 열었다고 했지만, 반대 주민들은 “자료는 전문용어가 많아 이해하기 어려웠고, 사전 고지도 부족해 참여조차 힘들었다”고 반박했다. 결국 ‘설명이 충분했다’는 추진위원회와  ‘깜깜이 속에서 진행됐다’는 반대 주민 간에 불신만 깊어졌다. 사업 추진이 본격화되자 마을은 찬성파와 반대파로 완전히 양분됐다. 매일같이 고성과 욕설이 오갔고, 이웃 간 관계는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됐다. 한 주민은 “옆집 사람과도 인사를 끊은 지 오래다. 회의만 열리면 싸움이 나니, 마을이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주민은 “공동체를 살리겠다던 사업이 오히려 공동체를 찢어놓았다”고 개탄했다. 포항시 “주민 합의 없는 강행 불가능” 결국 포항시는 주민 불신이 깊어진 상황에서 ‘커뮤니티센터’와 ‘어구창고’ 건립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발전에 필요한 시설이었지만, 주민 합의 없는 강행은 불가능하다”며 “방파제 보강과 안전시설 정비 등 필수 인프라는 예정대로 진행해 어항 기능 개선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의 사업 무산 소식에 반대 주민들은 안도하는 분위기다. 반대 주민 C씨는 “처음부터 절차가 잘못됐다. 조망권도 지켜지고, 더 이상 마을이 싸움터가 되지 않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다”고 안도하며 말했다. 또 다른 주민 D씨는 “발전이라는 미명 아래 삶의 터전을 바꾸려 했던 행정이 이제라도 철회해 줘서 다행”이라고 전했다. 시민단체 “주민 설득 없는 강행이 잘못” 지역 시민단체도 이번 사태를 두고 행정기관과 추진위원회의 책임을 지적했다.   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주민을 설득하지 않고 강행한 것이 가장 큰 문제다. 반대가 나오면 왜 반대하는지 듣고, 화합의 길을 찾아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사업은 주민총회, 공청회 등 공개적 절차를 강화해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며 “이번 갈등이 잘 봉합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방석항 사례는 단순히 두 시설의 건립 무산으로 끝나지 않는다. 공공정책의 성패가 예산 규모나 시설 크기가 아니라 주민 신뢰와 참여 과정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줬다. 방석항 ‘커뮤니티센터’와 ‘어구창고’ 건립 무산은 행정기관과 주민 대표가 신뢰 없이 추진한 공공사업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됐다. 주민들에게는 조망권과 신뢰가 더 중요했고, 행정의 불투명한 절차는 갈등만 키웠다. 포항시가 이번 갈등을 교훈 삼아 앞으로의 사업에서는 “소통과 합의”를 최우선 가치로 삼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아시아타임즈 영남취재본부는 이번 사업 추진 과정에서 불법과 탈법이 있었는지, 어촌뉴딜 300 사업추진위원회와 포항시의 책임 소재가 어디에 있는지, 사업전반에 대해 추가 취재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