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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출범 10주년…다양한 라인업·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확보
G90 기반 플래그십 세단 '엑스 그란 쿠페·컨버터블' 세계 최초 공개해
"고성능 기술력과 미래 럭셔리 디자인 방향성 담은 다양한 모델 출시"
[아시아타임즈=박시하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플래그십 세단의 한계를 한 단계 뛰어넘었다. 최상위 세단 G90을 기반으로 럭셔리 정수를 보여주는 2도어 콘셉트 모델을 선보이며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디자인을 제시한 것이다.
제네시스는 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엑스 그란 쿠페 콘셉트'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두 모델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기반으로 한다. 역동성과 우아함은 양립하기 어려운 가치지만, 제네시스는 차량에 두 가치를 함께 반영해 브랜드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왔다.
윤일헌 제네시스디자인센터장 상무는 "초대형 세단이라는 타이틀에서 예상되는 일관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가진 고객들에게 여러 형태의 플래그십 옵션을 소개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두 모델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럭셔리의 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아이콘이자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헌신과 열정이 깃든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두 모델의 디자인은 지중해의 풍경과 고유한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지중해의 따스한 햇살과 바다,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제네시스만의 시선으로 풀어 자연스러운 곡선미를 만들어내면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전면부는 두 줄의 헤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이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그릴 내부에는 금속 끈을 엮은 듯한 다이아몬드 패턴의 3D 메시가 적용돼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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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부는 길게 뻗은 보닛과 넓게 부풀린 펜더로 차체의 볼륨감을 강조했다. 지중해 연안을 따라 형성된 자연 지형과 비슷하게 부드러운 흐름이 느껴지고 바람과 파도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닮은 곡선미에 편안함이 느껴진다. 프레임리스 구조의 긴 도어 덕분에 차체가 더 길어보이고 실내외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대담한 실루엣을 구현한다.
컨버터블 모델은 벨트라인을 후면부까지 연장해 소프트탑 루프와 차체를 분리하고 부드럽게 솟아오르는 리어 캐릭터 라인을 더해 유려하고 우아하다. 하늘과 바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개방적인 디자인으로 주행시 오픈 데크에서 지중해 바람을 맞는 듯한 기분이 들 것 같다.
후면부는 슬림한 테일램프와 차체에 매립된 레터링 엠블럼으로 차량의 실루엣을 해치지 않고 매끄러운 일체감을 준다. 테일게이트 위에 스포일러 엣지를 추가하고 사각형 듀얼 머플러와 측면으로부터 이어진 크롬라인을 조화롭게 연결해 스포티한 느낌도 난다.
가장 눈에 띄는 건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었던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차량 색상이다. 엑스 그란 쿠페는 올리브 나무에서 모티브를 얻은 '짙은 녹색',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이탈리아의 고급 와인에서 영감을 받은 '짙은 버건디' 색상을 적용해 플래그십 모델만의 품격을 강조했다.
실내에도 자연에서 받은 영감과 소재들을 대거 적용했다. 엑스 그란 쿠페의 실내에는 올리브 그린과 코냑 컬러가 조합된 천연가죽을 사용했다. 이 가죽은 올리브 오일을 정제한 뒤 발생하는 폐수를 활용해 인체에 해로운 크롬 성분 없이 친환경적으로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실제 나무와 열매, 그리고 이들이 사는 대지에서 소재와 디자인에 대한 영감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실제 올리브 원목을 적용했다. 도어에는 올리브 잎 패턴을 새긴 특수 백라이트 그래픽을 더해 따뜻하고 깊이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고급 와인용 포도를 연상시키는 푸른 빛의 천연가죽으로 실내를 가득 채우고, 특유의 광택을 지닌 유칼립투스 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짙은 버건디의 외장 색상에서 따뜻함을 느꼈다면 파란 내장 색상에서는 상반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은 제네시스는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제네시스, 새로운 혁신을 향한 도약'을 주제로 새로운 시대를 여는 포부를 밝혔다. 제네시스는 출범 이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블랙·원오브원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전세계 13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을 확보하며 럭셔리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출범 이후 10년 간 전세계 130만 명이 넘는 고객들과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가치를 나눠왔다"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를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고,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고성능 기술력과 미래 럭셔리 디자인의 방향성을 담은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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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 주영민 산업부 jjujulu@asiatime.co.kr
입력 : 2025-04-04 08:01 수정: 2025-04-04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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