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시아타임즈=배종완 기자] 6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W컨셉이 매주 목요일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뉴컨셉' 행사 혜택을 강화한다.
롯데온이 이달부터 엘스탬프 서비스를 개편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엘스탬프를 적립, 현금성 리워드인 엘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한다.
육류 비즈니스 전문가를 위한 플랫폼 미트매치가 '미트옥션' 채널을 오픈, 본격적으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7일까지 환절기 대비 '가전·디지털' 끝장세일을 진행한다.
W컨셉, '뉴컨셉' 혜택 강화
W컨셉이 매주 목요일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뉴컨셉' 행사 혜택을 강화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이 새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키울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가 플랫폼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이날부터 내달 2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4차례에 걸쳐 뉴컨셉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패션 중심에서 뷰티, 라이프, 키즈까지 소개 브랜드를 확대하고 매일 뉴컨셉 전용 할인쿠폰을 발급해 할인 혜택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번 주 주목해야 할 브랜드 코너에서는 일주일 단위로 신규 입점한 브랜드를 소개한다. 또 패션 중심에서 잡화, 뷰티, 라이프, 키즈 카테고리까지 확대해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한다.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뉴컨셉 전용 할인쿠폰도 매일 발급한다.
백세진 W컨셉 온사이트 플래닝팀장은 "전도유망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인큐베이팅 한다는 취지로 2021년부터 매주 목요일 신규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신진 브랜드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더 풍성하게"…롯데온, 엘스탬프 전면개편
롯데온이 이달부터 엘스탬프(L.STAMP)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엘스탬프를 적립해 현금성 리워드인 엘포인트(L.POINT)로 전환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한다.
롯데온은 지난 5일부터 엘스탬프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다. 기존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에게만 증정됐던 엘스탬프의 한계를 개선해 롯데온 앱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엘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게 한다.
엘스탬프는 롯데 온오프라인 매장 고객에게 결제 후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지급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다. 엘스탬프를 5개 모으면 제공되는 선물상자에서 롯데온 할인쿠폰, 엘포인트, 롯데시네마 할인권 등 리워드 혜택을 제공했다.
앞으로는 매일 롯데온에 접속만 해도 엘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보유한 엘스탬프는 엘포인트와 일대일로 교환할 수 있다.
양은영 롯데온 마케팅기획팀 엘스탬프 기획담당은 "다양한 앱 경험을 통해 '앱테크'를 할 수 있는 엘스탬프 서비스를 새롭게 준비했다"며 "롯데온 앱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고 쌓은 엘스탬프는 롯데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만큼 롯데온에서의 즐거운 쇼핑 경험도 쌓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트매치, 비공개 고기 입찰 서비스 '미트옥션' 오픈
육류 비즈니스 전문가를 위한 종합 플랫폼 미트매치가 '미트옥션' 채널을 오픈, 본격적으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새롭게 오픈한 미트옥션은 입찰 공고를 통해 필요 품목을 사고 팔 수 있는 '비공개 고기 입찰 서비스'다. 구매자가 필요 고기 품목을 입찰 공고에 게시하면, 판매자가 최적의 조건을 제시해 신속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
미트옥션의 또다른 장점으로는 '안전거래'가 있다. 미트매치가 직접 중개처가 되어 거래가 진행되는데, 이때 판매 입찰 서비스 전문 매칭팀이 투입돼 구매자는 거래처 평판 확인 및 대금 미납 등의 걱정 없이 안전하게, 판매자는 구매 확정 이후에만 정산이 이루어지는 구조를 통해 안심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미트옥션 거래 방법은 간단하다. 구매자가 구매수량, 보관방법, 소비기한, 등급 등 원하는 상품정보를 입력하면, 판매자가 조건을 제시, 추후 구매자가 조건을 확인하고 업체 선정을 완료한다. 선정 이후, 미트매치에서 메시지를 발송하면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거래를 완료하면 된다.
미트매치는 축산물의 안전한 대량거래와 정확한 시세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축산물 유통업계 필수 플랫폼이다. 대량 거래를 중심으로 한 도매 거래를 위한 플랫폼으로 대형 유통사 및 도매상, 판매상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천용헌 미래성장그룹장 전무는 "오는 4월에는 미트매치를 통해 기존 육 류 담보시장의 한계성을 보완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미트매치는 기능 고도화를 통해 육류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G마켓, '가전·디지털' 끝장세일
G마켓과 옥션이 오는 7일까지 환절기 대비 '가전·디지털' 끝장세일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에이수스(ASUS), MSI, 에이서(ACER)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시즌 인기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끝장세일은 매월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하는 지마켓의 대표 할인 프로모션으로, 하루에 한 개씩 ‘오늘의 카테고리’를 선정해 인기 상품에 혜택을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3월은 환절기 및 신학기 시즌을 반영해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계절가전 및 로봇청소기 등 생활가전, 신학기용 인기 디지털 제품을 엄선했다.
행사 전용 할인쿠폰 및 브랜드 중복쿠폰, 카드사 즉시할인 등 3단 콤보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G마켓 관계자는 "각종 가전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환절기 시즌을 맞아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3월 끝장세일을 준비했다"며 "가전 디지털 카테고리 대상, 3월 최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알뜰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데스크 : 배종완 산업/유통부 bjw3631@asiatime.co.kr
입력 : 2025-03-06 09:02 수정: 2025-03-06 09: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폭염 대비 마친 삼성·LG…에어컨 '점검·생산·설치' 준비 끝
KAI “블랙호크 통해 국산 헬기 고도화”…사업 비전 제시
[2025 서울모빌리티쇼] '車도 전시관도 힙해' 로터스, 하이퍼카·스포츠카로 출사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