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시아타임즈 영남취재본부=박종권 기자] 울진군은 2월부터 재난 종합상황실에 전담 인력을 배치해 24시간 상시 운영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정조직 개편을 통해 안전재난과에 상황운영팀을 신설하고 전담 인력 4명을 배치하여 연중무휴 365일 빈틈없는 재난 예방과 신속한 초기 대응을 강화한다.
상황운영팀 전담 인력은 24시간 교대근무로 재난 발생 시 즉시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상황 전파, 초동 상황 보고, 긴급재난문자 발송 등 신속한 조치를 담당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재난 종합상황실 운영 규정’을 전면 개정하고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에 따라 전담 인력을 확보해 24시간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한울원자력본부와 2025년 출생 축하 기념품 지원사업 업무협약
울진군은 지난 3일 울진군 출생 축하 기념품 지원을 위해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소중한 아기 탄생을 축하하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등 지자체와 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이 연계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저출생 극복에 대한 책임감을 공유하고자 진행되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출생 축하 기념품은 2019년부터 울진군에 출생신고를 한 신생아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2024년 30만 원 상당으로 지원되던 물품이 올해부터는 50만 원 상당의 물품(젖병소독기 또는 분유 제조기, 낮잠 이불 세트)으로 확대되어 지원된다.
농기계 임대 사업 연계 국가기술자격 시험장 운영
울진군은 지난해 11~12월 농기계운전기능사 실기 및 필기시험(CBT)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1월부터 울진군농기계임대사업소 시설 장비를 활용하여 국가기술자격 시험장을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지자체 최초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운영되는 국가기술자격시험은 정기실기 농기계운전기능사 1종목, 상시 실기 지게차, 굴착기운전기능사 2종목으로 나누어 농·산업기계 전문교육관 코스 실습장에서 치러진다.
농기계운전기능사는 트랙터, 콤바인, 경운기, 이앙기이고, 실기시험은 트랙터 ⊏자, 경운기 ╂자코스를 수험자가 직접 트레일러에 연결하여 정해진 코스와 시간 안에 완주해야 하며, 콤바인과 이앙기는 벼수확, 모이앙 모의 운행작업 및 구술 시험을 완수해야 한다.
굴착기운전기능사는 S자 코스와 굴착작업, 지게차운전기능사는 파렛트 운반 및 주행 시험으로써 점수는 60점 이상이면 합격 할 수 있으며 상시 필기시험은 CBT방식 12종목으로 지게차, 굴착기,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제과, 제빵, 일반미용, 피부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 미용으로 시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데스크 : 이원일 뉴미디어부 201@asiatime.co.kr
입력 : 2025-02-04 14:58 수정: 2025-02-04 14:5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美 “철강·알루미늄 50% 관세 적용대상에 407종 파생상품 추가”
美 거주·취업 때 SNS로 ‘반미정서’ 심사 "미국 살기 힘드네"
당정 “AI 대전환 절호의 기회…오픈소스 생태계 확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