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시아타임즈=황병준 기자] 디지털 전환 블록체인 전문기업 다오벤처스가 대체투자상품 개발 전문기업(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와이펀드와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전문조직 펜타에셋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다오벤처스 등 3사는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금융전문가 역량강화 교육과 각종 컨설팅 추진 등 종합자산관리 토탈 솔루션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다오벤처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통 자산의 디지털화와 새로운 금융혁신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술 개발 및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현재 150여 명 상당의 전문가 커뮤니티를 이끌고 있는 IT 벤처기업이다.
대체투자 종합금융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와이펀드는 현재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부동산, 축산물, 재고자산, 매출채권, 미술품 상품 등을 다양하게 취급하는 금융회사로 누적대출액 1800억원대를 기록하며 성장해나가고 있다.
펜타에셋은 한화라이프랩 산하의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전문 조직으로 숙련된 컨설턴트들로 구성돼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다오벤처스는 와이펀드에 이어 미래예측 AI 전문기업 알케미랩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자산의 디지털 전환(DX)과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산관리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왼쪽부터) 펜타에셋 강경태 부대표, 다오벤처스 권오정 대표, 와이펀드 이유강 대표. (사진=다오벤처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데스크 : 황병준 산업/유통부 hwangbj26@asiatime.co.kr
입력 : 2024-04-09 16:23 수정: 2024-04-09 16: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항공 베팅’ 애경그룹, 알짜 팔아 미래 그린다
상법개정 거부권 반대했다 온갖 수모 이복현....권성동 "짐 싸서 청사 떠나야"
여당 만난 여신업 CEO…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