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시아타임즈 충청취재본부=손봉환 기자] 홍성군 청년들을 위한 공간 홍성잇슈창고에서 오는 31일과 4월1일 양일 간 ‘홍성 잇슈창고 플리마켓’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잇슈창고에 입주한 청년창업기업 ‘여기잇슈’, ‘레이럴, ‘씽씽’, ‘홍성한마음농장’을 주축으로, 홍성 지역 ‘콩콩콩예술협동조합’ 소속 업체 등 지역 소상공인 13개 업체가 참여한다.
플리마켓에서는 홍성의 정취를 담은 룸스프레이 시향, 홍성 농산물을 활용한 참깨 스프레드 시식 등 청년창업기업의 상품 전시와 판매를 통해 로컬 비즈니스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도자기 마그넷 체험, 마크라메 키링 체험, 패브릭 인형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가족 단위 방문객을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의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더불어 당일 방문객 선착순 100명(설문조사 참여자)에게는, 부스 체험활동 쿠폰(5천원 상당)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홍성가족어울림센터와 연계하여 경력단절여성과 자녀들을 위한 부스 체험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4월1일에는 20대 청년 4인조로 구성된 인디밴드 ‘보아트’의 공연을 준비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충남의병기념관 유치 위한 간담회 개최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내포문화진흥센터에서 28일 예산군 삽교읍 목리 소재‘충남의병기념관 홍성군민간유치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위원 및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관계자 등과 함께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경복 내포문화진흥센터장, 이연우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약 10여명이 참석해‘충남의병기념관’(이하 의병기념관) 홍성군 유치의 당위성과 타당성을 피력했으며, 충남도가 발주하고 충남역사문화연구원에서 진행 중인‘충남의병기념관 건립 기본 구상계획 수립’추진현황에 관한 이야기도 나누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0월 24일 공식 출범한 추진위원회의 유치 활동에 대한 연보를 전달하는 한편 홍성군민의 염원을 담은 의병기념관 유치를 위한 3만명 서명운동 추진현황도 설명하는 등 심도깊은 논의를 통해 연구진의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한편 앞으로 추진위원회는 지역 언론을 통한 지상좌담회 개최, 서명부 전달 및 의병기념관 유치 건의를 위한 충남도지사 면담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데스크 : 이원일 뉴미디어부 201@asiatime.co.kr
입력 : 2023-03-28 12:52 수정: 2023-03-28 12:52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CES 2025] 전장 시장 잡아라…캐즘에도 첨단 모빌리티 신기술 총출동
백화점도 양극화…AK‧갤러리아 ‘직격탄’
케이뱅크 또다시 상장 철회…몸값 5조원 '글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