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외發 렌더링 이미지 공개…전면 투톤 컬러·카메라 배열 등 전작과 대동소이
라이트블루 등 신규 색상, 배터리 증대·25W 초고속 충전 등 ‘깨알 변화’ 눈길
갤플립4, 스냅드래곤 8 1세대 플러스 탑재 관건…“뛰어나지만 기대치에 미흡” 반응도
[아시아타임즈=김창수 기자] 삼성전자가 하반기 출시 예정인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4’ 예상 이미지가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갤럭시Z플립4가 전면 투톤 컬러, 카메라 일자 배열 등 외관 디자인이 전작과 대동소이한 모습이다. 다만 렌더링 이미지에 쓰인 라이트 블루를 포함한 신규 색상 적용, 배터리 및 충전 전력 증대 등 몇몇 포인트에서는 차별점을 뒀다.
성능 면에서는 5월 중 개발될 퀄컴 스냅드래곤 8 1세대 플러스(+) AP 탑재가 관건인 가운데 적용 여부는 미지수라는 것이 시장의 평가다. 갤럭시Z플립4 예상 디자인에 대해 업계에서는 “아름다운 스마트폰 중 하나지만 기대치에는 미흡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갤럭시Z플립4, 전작 계승 디자인에 성능 향상 차별점
1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샘모바일, 폰아레나 등 해외 IT 매체들은 ‘91모바일즈’ 보도를 인용, 갤럭시Z플립4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을 살펴보면 갤플립4는 전작(갤럭시Z플립3)와 같은 클램쉘(조개껍데기) 형태 폴더블폰으로 전작에 비해 더 표면이 평평한 모습이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플립3보다 약간 넓어진 형태다.
현재까지의 모든 ‘갤럭시Z플립’ 라인업에 적용됐던 6.7인치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비롯, 커버 디스플레이 부분 검은색 코팅, 중간 힌지(경첩) 부분도 유사하다. USB-C 포트, 기본 마이크. SIM 카드 트레이 및 외부 LED 등도 기존과 동일하게 배열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또한 이미지에서는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라이트 블루 색상 본체가 눈에 띈다. 앞서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 영은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4을 골드·그레이·라이트 바이올렛·라이트 블루 등 4개 색상으로 출시할 것이라 전망한 바 있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전작 단점으로 꼽혔던 배터리 용량 개선 등 세세한 부분 개선에 포인트를 뒀다.
일부 외신은 갤럭시Z플립4 배터리 용량이 기존(3300mAh)보다 400mAh 늘어난 3700mAh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충전 용량도 기존의 15W 고속 충전에서 25W 초고속(급속) 충전 지원 방식으로 변경이 유력하다.
아울러 ‘GOS(게임 최적화 서비스) 논란’을 겪으며 스마트폰 성능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난 가운데 갤럭시Z플립4의 최신 AP 탑재 여부도 주목된다. 폰아레나는 “갤플립4는 ‘갤폴드4’와 마찬가지로 퀄컴 스냅드래곤 8세대 1 플러스 AP 탑재 가능성이 있다”며 “이 AP는 아직 공식 발표 전이지만 성능과 효율성이 개선된 버전이 빠르면 이달 말 공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개된 갤럭시Z플립4 렌더링 이미지를 두고 일각에서는 “아름답다”면서도 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반응이 나왔다.
샘모바일은 “렌더링 이미지는 갤럭시Z플립3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아름다운 디자인이지만 팬들은 더 매끈한 모습을 원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업계의 한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많은 판매량을 올린 갤럭시Z플립3의 검증된 디자인을 이어감으로써 ‘안전한 길’을 가려는 것”이라고 평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SBI저축은행이 준 교훈…저축은행 M&A 리밸런싱이 답이다
유영상 SKT 대표 "2500만 전 가입자 정보 유출 가능성 대비"
삼성전자 반도체 매출 전분기 대비 17%↓…"HBM3E 2Q 점진 증가" 전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