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우리금융 챔피언십' 임성재 3연패 도전
우리금융지주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파주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진행하는 '2025 우리금융 챔피언십'에 PGA 투어에서 활약중인 한국 골프의 간판스타 임성재 선수가 참전한다. 이번 대회에서 임 선수는 3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에 도전하게 된다. 최근 임 선수는 제89회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공동 5위에 올라 PGA 투어 통산 상금 3294만 달러로 한국 선수 역대 최고 상금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여기에 지난주 치러진 제20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우승자이자 신예인 김백준 선수도 참전해 국내 골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우리은행 자원순환 캠페인 '스마트 펀' 진행
우리은행이 '제55회 지구의 날'을 맞아 다음달 23일까지 임직원 자원순환 캠페인 '스마트 펀(전자기기 자원순환 쉽게, 안전하게, 즐겁게!)'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E-순환거버넌스와 손잡고 본점과 영업점,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ESG나눔 모두비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하고 자원순환 활성화에 동참하는 활동이다. 올해는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까지 포함해 참여 품목을 확대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공공기관, 기업과 협력해 폐전자제품에 대한 올바른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환경부 인증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 카카오뱅크 '가상자산 시세조회' 출시
카카오뱅크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과 함께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코인원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카뱅 앱 내에서 가상자산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카뱅 고객은 앱의 '투자' 메뉴에서 증권사 금융상품인 발행어음과 채권, RP부터 펀드 그리고 가상자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 상품군을 비교·분석해 볼 수 있게 됐다. 서비스 화면 내 '실시간 종목 순위'에서는 거래대금별, 시가총액별, 가격 상승 및 하락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 10개까지 표시되며 '순위 전체 보기'를 눌러 더 많은 종목들의 시세를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농협은행 영남 산불 피해 복구 1800억원 금융지원
농협은행이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8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세부적으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정책자금 1000억원 △재해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 700억원 △소상공인 긴급경영특별자금 100억원을 무이자 또는 1%대의 저금리로 공급한다. 또 행정관서의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은 피해 농업인과 주민,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의 가계자금과 최대 5억원의 기업자금․농식품기업자금을 신규 지원한다. 이밖에 산불 피해지역의 고객에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 청구 유예하고 수신부대, 자동화기기 등 수수료도 4월말까지 면제한다.
□ 전북은행 '희망의 공부방 196호' 오픈
전북은행은 지난 21일 김제시 광활면에 조성된 다자녀 가정을 위한 'JB희망의 공부방 제196호' 오픈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 가정은 조부, 부모, 9남매가 24평 좁은 집에서 함께 생활하던 다자녀 가정으로 김제시와 지역사회의 관심으로 2층 규모의 새로운 모듈러 주택을 지원 받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령기 아동들을 위한 공부방 조성에 어려움이 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에서는 아동들을 위한 책상, 의자 등을 지원해 공부방을 마련하고 침대, 옷장, 블라인드 등을 설치해 9남매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데스크 : 유승열 경제부 ysy@asiatime.co.kr
입력 : 2025-04-22 18:11 수정: 2025-04-22 18:11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오프라인’ 확대 통했다…외국인 5명 중 4명 올리브영行
LG전자, 50대 이상 직원 희망퇴직…인력순환·실적부진 영향
'소버린 AI' 만든다는 최태원… AI시대 경쟁력 강화 방안 찾았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