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우리은행, 조병규 행장 직속 '신사업추진위' 구성
우리은행이 조병규 행장 직속으로 '신사업추진위원회'를 설립하고 신기술 기반 혁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신사업추진위는 효율적이고 적시성 있는 의사결정으로 속도감 있는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는 신사업추진에 대한 조병규 은행장의 강한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조 행장이 직접 의장을 맡고 국내영업부문장과 기업투자금융부문장을 비롯해 △디지털 △IT △리스크 △HR △경영기획 등 다섯 명의 그룹장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앞으로 신사업추진위원회는 △혁신적인 신사업 발굴과 실행을 위한 협의 △신사업 성과 심의 △성과 연동 보상 체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 농협은행, 컬리와 함께 간편결제 공동 이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농협은행은 컬리와 함께 다음달 30일까지 캐시백을 제공하는 간편결제 공동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컬리에서 농협은행 계좌를 간편결제로 등록하고 3만원이상 결제하면 선착순 1500명에게 3000원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또 이벤트 기간 농협은행 신규 계좌를 개설 후 해당 계좌로 컬리에서 간편결제하면 금액과 상관없이 선착순 500명에게 2만원을 캐시백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에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플랫폼과의 공동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DGB금융, '어린이 타운홀미팅' 지원
DGB금융지주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열린 '언니, 누나와 함께하는 어린이 타운홀미팅' 행사에 참여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대구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아동센터 남구연합회가 주최하는 어린이 타운홀미팅 행사는 마을 복지 문제 발굴과 해결방안을 아동·청소년의 시각에서 논의하고 미래세대의 원동력인 어린이들의 자긍심 고취 및 아동 친화적 도시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뿐만 아니라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재학생과 경일대학교 퍼실레이터 학생들도 함께 참가해 아동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의견을 정리하고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방향으로 토론을 이끌어 눈길을 끌었다.
□ 토스뱅크 찾은 파타고니아…'다 나은 사회' 교감
의류 회사 파타고니아가 토스뱅크를 찾았다. 파타고니아는 '비콥'(B Corp) 커뮤니티를 앞장서 이끌고 있는 회사로 최근 비콥 일원이 된 토스뱅크를 방문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움직임'에 대해 교감을 나눴다. 김광현 파타고니아 코리아 환경팀 헤드는 150여명의 토스뱅크 임직원들에게 비콥의 가치와 파타고니아의 정신에 대해 강연했다. 김광현 헤드는 "파타고니아는 우리의 터전인 지구를 되살리기 위해 그 일념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며 "일관되고 지속적이며 역동적으로 지구를 위한 가치를 지켜온 결과 파타고니아의 진심이 전세계에 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토스뱅크는 국내 은행 중 처음으로 비콥 인증을 획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데스크 : 정종진 경제부 jjj@asiatime.co.kr
입력 : 2024-05-13 17:23 수정: 2024-05-13 17:2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원·달러 환율 천장 모르는 고공행진…산업계 '긴장'
‘삼성 가전’이 잘 나가는 이유…高물가 대비 ‘맞춤형 서비스’ 제시
10년 만에 폐지된 단통법… 실효성 놓고 '설왕설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