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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임재덕 기자] SK텔레콤이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개편한 'T멤버십 2.0'을 1일 론칭한다. 새 버전은 제휴처를 더 늘리고, 기존 할인형에 더해 포인트를 모아 쓰는 '적립형'까지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특히 KT와 LG유플러스 고객도 적립형 방식으로 일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이런 내용의 T멤버십 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이날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T멤버십 앱 사용성도 전면 개편했다. 새 T멤버십 앱은 △T멤버십 △T우주 △미션 3가지 탭으로 구성된다.
T멤버십은 고객 개인의 지역과 관심사, 애용패턴에 맞춰 혜택을 추천해준다. 하단에는 멤버십 사용이력 조회는 물론, 자주 이용한 브랜드와 포인트 사용 패턴 분석 등이 소개돼 고객이 할인과 적립 가운데 적합한 멤버십 형태를 고르는데 도움을 준다.
T우주는 '우주패스' 및 구독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탭이다. 고객은 이용 중인 구독 상품의 관리도 가능해 한층 편리하게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미션은 제휴처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T+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탭이다. 여기서는 출석체크와 룰렛 응모, 스탬프 모으기, 바로적립 / 참여적립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이 밖에 T멤버십 사용을 위한 고정형 바코드는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실시간(One-Time-Barcode) 바코드로 대체된다. 단,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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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제휴처를 늘렸다. 새 T멤버십은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와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되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를 새로 추가했다.
포인트 활용 방식도 추가했다. 기존 일정 금액을 할인받는 '할인형'을 기본으로, 고객이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도 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T+포인트(티플러스포인트)로 정해졌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멤버십 서비스를 계획적으로 쓸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적립형 멤버십을 통해 쌓아 둔 포인트는 할인형 멤버십으로 바꾸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SK텔레콤은 'T Day' 혜택도 확대했다. 기존 대비 2배 수준으로 T Day의 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제휴처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휴처 중심으로 늘릴 예정이다. 특히 새 T멤버십 론칭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12월과 1월 두 달간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기존 1달에 1주(월~금)만 이용할 수 있었던 T Day 주간 혜택을 2주(12월의 경우 6일~10일, 13일~17일)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타사 고객들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와 '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 제도를 신설했다. 타사 고객들은 T멤버십 앱을 다운 받아 적립형으로 가입한 후 미션 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T멤버십의 제휴처 및 우주패스 구입 시 사용 가능하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오랜 준비를 거쳐 새로운 T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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