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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7월 30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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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J 감스트 "직접 사과의 뜻 전달… 반성의 시간을 가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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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스트 유튜브 채널 캡처
감스트 유튜브 채널 캡처

[아시아타임즈=강은석 기자] 생방송 중 성희롱 성 발언으로 도를 넘어 논란이 됐던 BJ 감스트가 19일 피해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며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BJ 감스트는 이날 오후 2시께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죄송합니다”라는 제하의 영상을 게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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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에서 감스트는 “먼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감스트는 “저는 오늘 새벽 2시경 인터넷 방송에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저의 미성숙한 발언으로 제가 잘못을 한 그분께 큰 상처를 드렸다. 그 어떤 말로도 용서 받지 못할 발언이었다.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죄송하다”고 재차 고개 숙여 사과했다.

감스트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저의 잘못이지만 사건이 발생된 직후 바로 잘못을 인지했고, 저의 미성숙한 발언으로 상처를 받은 그분께 진심을 다해 직접 사과의 뜻을 전달 드렸다”면서 “당장 사과의 뜻이 잘 전달될지 모르겠지만, 반성의 시간을 가지면서 진심을 다해 반성하겠다”고 밝혔다.

감스트는 “부족하겠지만 앞으로 진심어린 사과가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며 다시금 고개를 숙여 사과했다.

앞서 이날 감스트는 BJ 외질혜, NS남순과 생방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성희롱 발언을 해 논란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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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은석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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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iatimes@asiatime.co.kr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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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Q] 황영기 회장, 금투협서 '라이언 일병 구하기' 소개한 이유는?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전 금융투자협회장)이 오랜만에 금융투자협회를 찾아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1998년 최초 개봉된 이 영화는 2차 대전 당시 참전한 라이언 일가 4형제 중 유일한 생존자이자 실종자인 막내 '라이언 일병'을 구하는 내용이다. 생면부지의 일병 단 한 명을 구하기 위해 8명 대원이 사지로 내몰리며 겪는 갈등 등을 그렸다. 1명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8명이 목숨을 거는 것이 옳은지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결국 8명 중 6명이 희생되며 라이언 일병은 돌아온다. 지휘관인 존 밀러 대위는 라이언 일병에 마지막으로 "Earn this...Earn it"(우리 희생에 맞는 삶을 살아라)라는 말을 남긴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황 회장은 전일 금투협에서 열린 11개 증권사와 함께 하는 'ISA 연계 자립준비청년 후원사업'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 메시지를 냈다. 자립준비청년은 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 보호가 종료된 후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1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년층을 말한다. 'ISA 연계 자립준비청년 후원사업'은 국내 최초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활용한 투자형 후원모델을 도입해, 자립준비청년의 자산 형성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황 회장은 "계속 여러분들을 주위에서 보살피고 챙겨주고 도와주고 그렇게 해야 되는 것이 우리 사회의 책임"이라며 "우리 사회가 그 책임을 다 잘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서는 미국이 일등병 하나 구하려고 온 부대가 온 헬기 다 떨어뜨려 가면서 여러 명 죽어가면서 일등병 하나 구하려고 난리를 친다"며 "사병하나 죽으면 끝인데 왜 그러겠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라이언 일병이 하나가 어디 적지에 떨어져 있을 때 우리는 온 부대가 앉아서 그 아이를 구해온다는 신념이 있어야 내가 마음 놓고 전쟁을 할 수가 있다"며 "우리 사회가 좋은 사회가 되려면 우리 사회에 던져진 자격을 막 시작하는 여러분들이 한 사람도 낙오되지 않고 안정된 생활을 가질 때까지 여러분들 돌봐줄 수 있어야 대한민국이 안정되고 선진화된 좋은 사회"라고 강조했다. 또 "아직 거기까지 가려면 멀었는데 오늘 굉장히 좋은 스타트가 시작된 것"이라며 "모든 증권사, 자산운용사가 참여해 자립준비청년에 가장 따듯하고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집단이 자본시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황 회장은 또 이들에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미국의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의 투자법도 제시했다. 그는 "버핏은 어렸을 때 주식에 투자해 주식은 오래 갖고 있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며 "1000달러가 연리 10%씩 10년이면 2600달러, 20년 후는 6700달러가 된다며 그래서 투자를 오래해야 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여러분이 선망으로 생각하는 강남 부동산이 지난 20년 간 4배됐지만, 한국 주식은 7배, 미국 주식은 15배가 됐다"며 "주가지수가 들락날락 하지만 주식은 거의 우상향으로 10년마다 2배 이상씩 성장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ISA를 통해 주식 투자를 하면서 여러분들의 자산을 굴려가는 그런 지혜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기원했다. 이번 사업은 보호 종료 후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들에게 금융투자 경험을 쌓도록 해 실질적인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후원사로는 다올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신한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나증권, 현대차증권, D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등(가나다 순) 11개 증권사가 참여해 72명의 청년에게 3년간 약 8억원을 지원한다. 각 증권사는 청년 명의로 개설된 ISA 계좌에 3년간 매달 일정액의 적립금을 지원하고, 청년은 이를 운용하며 투자 역량을 키우고 자산을 설계해 나가게 된다. 올해는 72명의 청년이 1차로 선발됐으며, 금투업계는 매년 동일 규모 이상의 신규 인원을 선발하고 참여사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금투협 측은 "이 사업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금융교육 콘텐츠, 멘토링, 인턴십 연계 등을 통해 청년의 지속가능한 자립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를 통해 후원사들은 청년들의 금융 이해력, 투자 판단력, 진로 설계 역량을 함께 갖출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서유석 금투협 회장은 "현행 ISA 가입연령 제한으로 19세 미만의 보호시설 아동·청소년에게는 혜택을 제공하지 못해 아쉽다"며 이에 대한 제도적 보완과 더 많은 사회적 관심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한편, 황 회장은 삼성증권 사장, 우리금융지주 회장, KB금융지주 회장 등을 거쳐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제3대 금투협 회장을 지낸 금융계 거물 출신이다. 이후 한미협회 회장을 거쳐 2022년부터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을 맡고 있다. 한국자선단체협의회 이사장이기도 하다.

K-뷰티, '美 관세 10%' 버텼는데… 관세 폭탄 '초긴장'

4월부터 상호관세 10% 부과됐는데… K-뷰티 대미 수출 증가 업계 "가격 인상 최대한 자제했기 때문… 관세 더 이상 안돼" "20%가 'K-뷰티의 벽' 될 것" 정부 '관세율 협상'에 업계 촉각 [아시아타임즈=김민솔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협상 마감 시한이 다가오면서 미국에서 실적을 올리고 있던 화장품 업계도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미국에서 보편관세 10%가 붙었음에도 이후 수출이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지만, 관세가 20%를 넘어가면 K-뷰티 업종 전체가 타격을 입을 수 있을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10% 상호관세'에도 늘어난 대미 화장품 수출… 여기서 관세 더 붙으면 29일 통계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미국으로 수출된 화장품은 2만7543톤으로, 지난해 상반기(2만5612톤) 대비 7.5% 늘어났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4월부터 보편관세 10%를 부과했으나, 관세가 부과되기 시작한 올해 4월부터 지난달까지 미국 K-뷰티 수출 규모는 1만6573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만4667톤)보다 13.0% 높았다. K-뷰티가 '가성비 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관세 영향을 크게 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것과는 정반대의 결과다. 이와 관련해 업계에서는 "10% 관세를 업체가 부담하면서 가격 인상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관세를 부담하더라도 현지에서 제품 가격을 올리기보다는 물류비 절감,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 지출을 줄이면서 '10% 관세'를 감내하는 추세다. 어떻게든 가격을 올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럽연합(EU)은 최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상대로 '15% 관세' 합의를 이끌어냈다. 에마뉘엘 기샤르 프랑스뷰티기업협회(FEBEA) 총대표는 이를 프랑스 화장품업체에 "심각한 위협"이라고 평가하면서 최소 5000명의 일자리가 사라질 위험이 있다고 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지역 화장품산업보다 K-뷰티가 관세 상승에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프랑스 명품 화장품은 가격이 오르더라도 제품을 구매하는 고정적인 소비층이 있고, 이들은 가격 변동에 그렇게까지 민감하지 않은 편"이라며 "문제는 K-뷰티다. K-뷰티는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품질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가격 변동에 영향을 크게 받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내 뷰티 대기업들도 미국 시장에서는 점유율이 높은 편이 아니고, 인디 브랜드의 입지가 크기 때문에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뷰티 기업들이 관세로 입는 피해는 동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세 20%'가 K-뷰티 '벽' 될 것" 업계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중요하게 보는 것은 유럽과 같은 화장품 산업 경쟁국이 받은 관세가 아니라, 한국이 받을 절대적인 관세율이다. 특히 업계 관계자와 전문가들은 관세 20%가 넘는 순간 K-뷰티 수출에 '장벽'이 생길 것이라고 본다. 앞서 일본과 유럽연합은 상호관세를 각각 10%포인트, 15%포인트씩 낮춰 15%로 맞췄다. 이에 한국이 현실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최상의 시나리오는 '상호관세 15%'라는 관측이 나온다. 협상이 결렬되는 경우에는 대미 수출품에 25%의 상호관세가 부과된다. 김주덕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교수는 "관세 20%가 부과되면 중소기업인 화장품 업체들은 제품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다. 우리나라 대부분 인디 브랜드들은 ODM 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는데, 관세가 높아지면 ODM 업체들이 생산 원가를 높이고 이는 그대로 제품 가격에 반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일부 미국 소비자들은 8월 1일 이후 부과되는 상호관세에 대비해 '한국 화장품 사재기'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 미국인 인플루언서는 대량으로 구매한 한국 화장품 언박싱(개봉) 영상을 틱톡에 올리면서 "즐겨 쓰는 한국 화장품을 잃고 싶지 않다"고 했다. 김 교수는 "미국 소비자들의 사재기 현상은 관세 25% 부과에 따른 가격 인상에 대비한 것"이라며 "유럽연합처럼 '15% 관세'가 붙으면 K-뷰티 산업이 어느 정도 버틸 수 있지만, 관세 25%가 현실화하면 상당히 산업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K-뷰티 수출액은 총 102억달러(한화 약 14조2000억원)로, 이 중 약 20%에 해당하는 19억달러(한화 약 2조6500억원)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소비쿠폰=생필품'…예상 적중에 편의점 매출 ‘고공행진’

편의점업계, 화장지·간편식 등 생필품 할인 주력 소비쿠폰 지급 후 첫 일주일, 품목별 최대 340.6%↑ 주요 신장 품목, 쌀·냉동정육·과일·생수·HMR 등 [아시아타임즈=이하영 기자] 편의점업계 예상대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소비쿠폰)’ 사용이 생필품에 집중되며 매출 급증 현상을 나타냈다. 당초 편의점업계는 식료품을 비롯해 휴지 등 생필품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라면, 화장지, 간편식 등 관련 상품의 이벤트와 할인을 준비한 바 있다. 2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는 소비쿠폰 첫 지급부터 일주일 기준(7/22~28) 전월 동기간 대비 매출 신장률이 △국·탕·찌개(냉장, 냉동) 340.6% △국산우육 255.5% △국산과일 55.5% 등으로 집계됐다. 동기간 롤티슈와 세탁세제도 각각 61.9%, 46.3% 매출이 증가했다. 편의점업계 예측대로 생필품 매출이 급증한 것이다. 세븐일레븐도 GS25와 다르지 않았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일간 전월 동기 대비 반찬류가 90%로 급증한데 이어 쌀·잡곡 품목도 60% 신장했다. 뷰티, 패션, 고급아이스크림, 기저귀 등 고가로 고객들이 급할 때만 집어 들었던 생필품 매출도 50%나 증가한 부분이 눈에 띈다. 세븐일레븐 뷰티 상품의 경우 본품 위주로 가격대가 1만~2만원대에 다수 분포된 점을 고려하면 할인 금액 자체도 높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같은 기간 △생수 45% △냉동정육, 과일·야채 40% 등이 신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마트24는 생필품 중 생활용품 신장률이 두드러졌다. 사측에 따르면 동기간 휴대용선풍기 등 생활·소형가전 판매가 240%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돗자리·슬리퍼 등 해변용품이 201%, 자외선차단제는 107%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식료품도 △양곡(쌀, 잡곡) 114% △고급아이스크림 71% △얼음 54% △냉장국·탕·찌개 51% 등으로 매출 상승 효과를 나타냈다. CU는 건강식품 판매 호조가 주목된다. CU는 최근 6일간(7/22~27) 전년 동기 대비 △양곡 82.4% △생수 44.6% △가정간편식(HMR) 43.3% △양주 41.1% △즉석밥 34.4%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최근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건강식품 품목도 동기간 35.2% 매출이 증가했다. 한편 편의점 배달은 소비쿠폰 사용이 제한된다. 플랫폼에서 결제가 우선돼 가맹본사에서 추후 판매금액을 정산해주는 형태로 운영돼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