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시아타임즈=이하나 기자] 최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 초등학습지 대신 스마트 학습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종이로 공부하는 것에 익숙했던 부모 세대와 달리,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자녀들에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스마트 학습의 효과성이 입증되면서 전국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디지털 교과서가 차례로 도입되고 있기 때문.
스마트 학습이 새로운 공부 방법으로 빠르게 부상하는 요인 중 하나는 학생 스스로 ‘공부를 재미있다고 느낀다는 점’이다. 기존의 학습지와 문제집에서는 제공되기 힘든 다양한 영상, 게임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어, 학습에 재미를 느끼고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곧 초등학교 시기에 자연스럽게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학습하는 과목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인 학습지와 달리 스마트 학습은 추가 비용 없이 전 과목 학습이 가능하다. 전 학년 학습을 제공하기 때문에 형제자매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인 점 역시 학부모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종이로 된 학습지와 문제집을 판매하는 교육기업에서도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출시하며 새로운 교육 흐름에 발맞추고 있다. 교육 서비스 기업 '천재교육' 역시 자회사 '천재교과서'를 통해 스마트 학습 '밀크티'를 출시하며 이러한 차세대 교육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밀크티'는 삼성 태블릿 PC를 전용 학습기로 활용하는 스마트 학습 서비스로 수학, 영어, 코딩 등 초등학교 전 과목을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AR(증강현실) 등의 기술을 접목하여 제공한다. 학생들 스스로 공부에 흥미를 느껴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학습 태도를 기르기 위함이다.
실제로 스마트 학습을 통해 자녀를 교육시키는 학부모들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태도의 변화’를 장점으로 꼽고 있다. 새로운 학습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향후 스마트 학습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서울모빌리티쇼에 힘준 ‘HD현대’…정기선·권오갑 모두 방문
[2025 서울모빌리티쇼] 친환경·고성능차가 대세로…현대차·BMW·포르쉐 '주목'
미국발 ‘중국 견제’에 햇볕 든 K조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