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시아타임즈=김동훈 기자]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집을 ‘구매하는 상품’으로 여겼다면, 최근엔 집을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공간', ‘힐링 공간’으로 인식하며 내 삶이 중심이 될 수 있는 주거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공간을 인식하는 방식도 달라졌다. 평수, ㎡ 등 2차원 바닥넓이만 따져보는 것을 넘어 천장 높이까지 감안한 3차원 입체 공간을 평가하기 시작한 것. 또한 집 가까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원스톱인프라’를선호하는 분위기도 이어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에 신세계 그룹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의 트렌드를 이끌어 온 신세계건설이 론칭한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빌리브(VILLIV)’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그간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스타필드 등 계열사 사업장 건설을 중심으로 국내 최초·최대의 시공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프리미엄 주거공간 '빌리브’ 브랜드를 론칭하며 본격 주택시장에 진출한 신세계건설은내 삶이 집의 중심이 되는 섬세하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아파트먼트를 넘어 라이프스타일먼트를 실현하기 위한 다채로운 특화설계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주거시설은 우수한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등으로 희소성 있는 랜드마크로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전국 오피스텔·상업용 건물 기준시가 순위에서 수년째 오피스텔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청담동 '피엔폴루스'는 전용 195㎡가 지난 7월에 38억5000만원(17층)에 실거래되며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5호선 여의도역 인근 오피스텔인 ‘에스트레뉴’ 인기도 여전하다. 고급 마감재와 발레 파킹, 피트니스 매니저를 통한 건강관리 등 특화된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단지는 3.2~5.9m의 층고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듀얼스페이스(다락), LDK 구조(Living Dining Kitchen)로 효율적인 생활 동선과 공간 활용도를 더했다. 또 집안에전용주차장이있는DRIVE IN HOUSE, 테라스 하우스 컨셉 등으로 31개의 신평면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자기만의 공간을 찾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또한 가스가 없는 주방으로 안전성을 확보했고, 최대 2.7m의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안정적인 삶을 위한 설계를 선보인다. 더불어 빌트인 가구는 신세계의 철학과 감성이 담긴 까사미아 등 신세계 브랜드 상품으로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로워 단지 안에서 다양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에는 여유를 느낄수 있는 유러피안 중정이 마련되고 중정 내 게스트하우스와 라운지로 활용될‘파티오하우스’를 계획중이다. 중정과 루프탑 가든, 스카이가든, 복도 아트리움 등으로 자연친화적공간을 갖췄다. 스카이피트니스, 공유키친, 방음실, 미디어라운지, 공유오피스, 라이브러리, 게임룸 등 생활 패턴에 따라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고 입주민끼리 교류할 수 있는 공유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는 우수한 인프라와 신세계 쇼핑벨트를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를 자랑한다. 바로 앞에 지하철 5호선 풍산역(개통예정)이 있어 초역세권단지에 속한다. 약 3만 여평 규모의 시각공원과 한강이 가까워 한강변 생활 혜택도 공유 가능하다. 반경 500m 내 도보통학 가능한 풍산초와덕풍중, 풍산고 및 나룰도서관 등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특히 인접한 이마트하남점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이 차량 5분 내외 거리에 있어 집 밖에서도 신세계 그룹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빌리브 하남’은 주거형상품이지만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청약통장이 필요없어 수요자들의 청약문턱을 낮췄다. 여기에 9.13 부동산 대책 등 정부의 강력한 규제와 하남시 투기과열지구지정으로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은 어려워졌지만 오피스텔은 비교적 규제의 영향을 덜 받아 내집 마련의 기회가 될 예정이다.
11월 중 선보일 예정인 ‘빌리브 하남’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10층의 아파트 구25평형과 유사한 타입을 중심으로 오피스텔 총 344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하남시 신장동 94번지(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advertisement
상호금융 비과세 축소…'형평성 개선'vs'지역금융 위기'
기아·KGM, ‘픽업트럭’ 판매 전선, 호주로 영역 넓혀
[AT현장]“소비쿠폰 사용 못해도 ‘고래잇 페스타’는 못 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