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와이즈버즈, 8월 상장..."글로벌 종합 광고 기업 도약"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0-06-06 23:37: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온라인 광고회사 와이즈버즈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김종원 와이즈버즈 대표이사(사진)는 지난 5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종합광고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2013년에 설립된 와이즈버즈는 실시간 경매(Real Time Bidding·RTB) 방식 광고 전문 기업으로서 온라인 페이지에 접속하는 소비자의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광고를 집행한다.

와이즈버즈는 디지털 광고 시대의 필수 역량, 애드테크(AD Tech)를 기반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최적화 솔루션 애드윗(ADWITT)을 직접 개발했다.

이를 통해 타깃 선별 기준을 성별, 위치, 연령대, 관심사, 최근 구매이력 등으로 세분화하고 개별 광고의 진행 상태를 모니터링해 더욱 소구력이 높은 타깃 쪽으로 광고를 이관한다. 적정 타깃 모수도 폭넓게 추출해 더 많은 타깃에게 접근, 광고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다.

애드윗을 활용해 와이즈버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가장 진보적인 미디어의 RTB 광고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집행하는 회사가 됐다. 회사는 현재 삼성전자, 지마켓, 넷마블, 코오롱인더스트리, 현대·기아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의 광고주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십도 강점이다. 와이즈버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에게 Ad Technology 마케팅 파트너로 인정받은 국내 최초의 기업이다. 2017년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됐고, 2018년엔 구글의 진보된 광고 플랫폼 DV360을 사용할 수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 페이스북 공식 비즈니스 페이지에 성공 사례를 가장 많이 올린 국내 기업이기도 하다.

지난해 매출액은 105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을 기록했다.

김종원 대표는 "성장을 위한 기초체력 강화와 더불어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즈버즈는 엔에이치스팩12호와 합병을 통해 오는 8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엔에이치스팩12호와 와이즈버즈의 합병 비율은 1대 18.3165이며 오는 17일 주주총회에서 합병 계획을 확정한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