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국지엠, 이번엔 내부 문제로 '셧다운'…'트레일블레이저 초비상'

천원기 기자 / 기사승인 : 2020-02-19 16:3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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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트레일블레이저' 생산 1200여대 수준
이틀간 생산차질 2000여대…'사기 저하'
▲ 신차 '트레일블레이저'를 앞세워 공세에 나섰던 한국지엠이 생산재개 하루 만에 임시휴업(셧다운)하는 등 기세가 완전히 꺾이고 있다. 사진은 트레일블레이저. (사진=한국지엠)
[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신차 '트레일블레이저'를 앞세워 공세에 나섰던 한국지엠이 생산재개 하루 만에 임시휴업(셧다운)에 들어가는 등 연초부터 기세가 완전히 꺾였다.

 

특히, 생산에 박차를 가해야 할 시기에 가동 중단 사태가 연이어 터지자 한국지엠도 당황한 모습이 역력하다.

 

19일 아시아타임즈가 입수한 '한국지엠 공장운영 변경안'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를 생산하는 한국지엠 부평1공장은 오는 20일 오후부터 21일까지 임시휴업한다.

 

공장 내부의 프레스 메인샤프트 베어링 파손으로 일부 부품의 절품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여파가 채 가시기도 전에 예상치 못한 상황이 또 발생한 것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아직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부평1공장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가동을 중단한데 이어 이번에도 생산을 멈추면서 트레일블레이저의 '신차효과'는 반감될 수밖에 없다는 우려가 업계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

 

이미 이틀간 가동이 중단되면서 트레일블레이저 2000여대의 생산차질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트레일블레이저가 포진한 소형 SUV 시장은 우리나라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시장 중 하나"라며 "경쟁사의 신차 출시도 예정된 만큼 얼마나 빨리 물량을 공급하는가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요건"이라고 말했다.

 

지난 2일 고객 인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내수 공략에 나설 계획이었던 한국지엠의 계획에도 차질이 불가피하다.

 

당장 이달 생산량은 1200대를 조금 넘는 수준으로, 계약이 몰리는 상황에서 고객 인도는 지연될 수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특히 생산량의 80%를 수출로 돌리는 만큼 내수 물량에 비상이 걸렸다.

 

회사 관계자는 "주말 특근 등을 통해 트레일블레이저 생산 차질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지엠의 지난달 내수 판매는 5101대로 전년보다 0.9%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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