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현대차 ‘팰리세이드’ 제칠까

천원기 기자 / 기사승인 : 2019-11-07 05:3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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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의선의 차'로 불리는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가 빠르게 판매를 늘려가며 대형 SUV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사진은 기아차의 모하비 더 마스터. (사진=기아차)
[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정의선의 차'로 불리는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가 빠르게 판매를 늘려가며 대형 SUV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기아차의 모하비 더 마스터는 지난달 2283대가 판매되는 등 전년보다 388.9%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했다. 모하비가 월 2000대 판매를 넘어선 것은 2016년 11월 이후 35개월 만이다.

 

기존 모하비는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이 650여대에 불과했지만 지난 9월 내외관 디자인을 대폭 손질한 상품성 개선 모델이 출시되면서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9월 판매량은 1754대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4037대다.

 

지난달 판매량만 놓고 보면 3087대가 팔린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에 이어 대형 SUV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팰리세이드 등장 전까지만 하더라도 대형 SUV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쌍용자동차의 'G4렉스턴'은 판매량이 작년보다 33.5% 감소한 1046대에 그쳤다.

모하비의 인기비결은 동급 유일의 'V6 3리터 디젤엔진'이 제공하는 강력한 주행성능이 꼽힌다. 이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6기통 엔진이 제공하는 부드러운 회전질감은 경쟁 모델이 따라올 수 없는 모하비의 가장 큰 장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팰리세이드와 G4렉스턴에 적용되는 디젤엔진은 4기통"이라며 "디젤엔진의 경우 4기통과 6기통은 주행능력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고 말했다.

 

모하비에 탑재된 디젤엔진에는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꼽히는 질소산화물저감장치(SCR)가 적용되는 등 최신 친환경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실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비슷한 배기량의 가솔린 엔진보다 적다.

 

프레임바디와 전자식 4WD, 험로 주행 모드 등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뛰어난 달리기 실력도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 내고 있다.

 

고급세단을 연상시키는 럭셔리한 실내공간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고급소재를 적극 사용해 독일 고급차가 부럽지 않을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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