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제3회 YVIP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이재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1 15:28: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연세대학교 전경(사진=아시아타임즈 이재현 기자)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22일 용재홀에서 '제3회 YVIP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기업가정신과 혁신 연구의 대가 데이비드 최 로욜라메리마운트대 교수가 기조연설로 시작한다. 최근 실리콘 비치로 불리며 새로운 창업 허브로 부상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스타트업 환경을 고찰하며 디지털 기술이 기존의 가치 사슬 확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방법을 사례를 발표한다.


첫 세션에서는 e스포츠 분야 권위자 마이크 루이스 에모리대 교수,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은 배용택 크래프톤 최고투자전문가(CIO)가 발표를 진행한다. 루이스 교수는 e스포츠의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믹서, 트위치 등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이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한다. 배 CIO는 게임의 진화를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은 모바일 플랫폼 데이터 분석의 개척자 레이 손 아이지에이웍스 최고전략전문가(CSO), 모바일 비즈니스와 핀테크 분석을 연구하는 방영석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가 발표자로 나선다. 

 

손 CSO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측면에서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의 효용성을 고찰한다. 방 교수는 고래 유저의 게임 사용 패턴과 잠재적인 고래 유저 예측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서길수 연세대 경영대학장은 "데이터의 가치는 산업사회에서의 기름에 비유될 정도로 기업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이 됐고 게임과 e스포츠는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산업"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급속도로 성장한 게임 산업과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인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재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