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특강' 개최

이재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1-05 14:48: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세종대학교 전경(사진=세종대학교)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오는 8일과 15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특강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 미디어 시대의 핵심인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핵심역량 배양 및 자신만의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1인 미디어 및 콘텐츠 기획제작에 관심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현재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실습 그리고 그들의 경험을 나눈다.

특강은 1인 미디어 산업 소개 및 트렌드 안내를 포함한 콘텐츠 기획과 관련된 이론 강의와 다양한 촬영 장비를 활용한 영상 촬영(연출) 기법을 배우는 실습 강의로 이뤄진다.

먼저 콘텐츠 기획 파트를 진행하는 인기 유튜버 '솔파'는 국내외 129만 구독자, 최고 조회수 3300만, 누적 조회수 2억뷰, 뉴욕타임즈 등 언론에 실린 영상만 15여개 이상되는 채널 솔파를 운영 중이다. '100만이 보는 유튜브 콘텐츠 기획법'이라는 주제로 전체 학생 대상의 강연을 진행한다.

그리고 영상 촬영 파트를 진행하는 유튜버 '현감독'은 워워, 아무튼 치얼스 등 뮤직비디오 및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감독이자 영상촬영에 대해 알려주는 채널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영상편집 과목과 연계하여 해당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실용무용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상 장르별 핵심 촬영 노하우'를 주제로 팀별 작품 기획안에 따른 멘토링 실습 특강을 진행한다


세종대 미래교육원은 학생들의 취업 및 진로 방향에 대한 관심과 동기부여를 위해 앞으로도 여러 전공과 연계하여 전문가, 인플루언서 등을 섭외하여 분야별 실전 전문가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세종대 미래교육원은 세종대 캠퍼스 내에 위치하고 있다. 무용학, 멀티미디어학, 패션디자인학, 모델학, 실용음악, 음악학, 연극학, 체육학 등 예술 분야의 다양한 전공들을 비롯해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등 전문분야의 전공도 함께 구성됐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재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