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호선과 9호선 누리는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김동훈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5 09:00: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5호선, 9호선 연장되는 지식산업센터의 메카 미사강변 핵심 입지

[아시아타임즈=김동훈 기자]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지하철 5, 9호선이 연장되는 미사강변도시에 입지한 지식산업센터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미사강변도시 자족 2-1블록에 현대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연장이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에 5호선 연장 미사역이 내년 4월 확정돼 있고, 9호선 연장선도 예정돼 있다.

직선거리로 잠실역이 10km, 삼성역 무역센터가 13km 거리에 자리해 강남으로의 접근이 매우 편리한 지식산업센터다. 올림픽대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에 이어진 미사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로 통하는 상일IC도 가깝다.

지난달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광역교통 2030' 비전에 따라 9호선 강일∼미사 구간 연장의 본격 추진이 결정된 상태다. 또한, GTX-D노선이 김포/검단 지역을 출발해 마곡/여의도를 거쳐 하남에서 끝나는 노선이 유력하다.

여기에 경기 구리시를 출발해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를 지나 세종시로 연결되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연면적 9만 2,040.979㎡ 규모의 부지에 지식산업센터(연면적 6만 4,632.44㎡), 상업시설(연면적 1만 604.14㎡), 기숙사 294호 등이 구성된다. 이 단지는 광역교통망을 품고 있으며, 원스톱 복합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탁월한 투자가치 등 다양한 장점을 갖췄다.

1, 2차 단지와 마찬가지로 한강변에 단지가 건립돼 한강 조망권이 확보되며, 수변공원과 콘도미니엄, 캠핑장, 웰빙 스파 등이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 관광위락단지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돼 한강의 파노라마 조망과 더불어 쾌적한 환경 및 문화,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미사강변도시는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매우 활발히 진행 중이지만, 한강변에 공급되는 단지는 이 단지를 비롯해 단 5곳뿐이다.

수요도 풍부하다.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 1, 2차’가 인접해 있고,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는 상주직원 1500명 규모의 KDB산업은행 하남IT센터가 지난 9월 준공됐다. IBK기업은행 IT센터도 미사강변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