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24, 건강관리 필요한 수험생에 추천하는 건기식은?

이재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0-22 11:59: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다양한 비타민으로 부족한 영양분 섭취
점안액 통해 눈건강도 챙겨야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까지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24일 남은 가운데 불철주야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최상의 컨디션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밤낮으로 공부하면서 제대로 먹지 않으면 영양밸런스가 무너져 면역력이 떨어진다. 그 결과 감기나 잔병에 쉽게 걸리게 되고 거기에 수능스트레스까지 더해지면 컨디션 난조로 공부에 집중할 수 없다.

평상시에 괜찮아도 무리한 공부로 무너진 영양 밸런스의 영향이 수능 당일에 문제가 될 수 있어 평상시 건강관리는 필수이다.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시간이 금인 수험생에겐 운동할 시간도 아쉽다. 이럴 때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섭취하면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면 된다. 또한 평상시에 장과 눈의 건강을 챙겨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춰야 한다.

▲ 비타그린 분말, 정(사진=동아제약)
◆ 육체 피로 줄여주는 비타민C 함유된 동아제약의 '비타그란'과 '비타C 1000플러스'

비타민C는 인간이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어 음식물 섭취로 보충해야 하는 비타민이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육체 피로와 식욕부진, 뼈 통증, 골절, 설사 등의 이상 증상이 발생한다.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필요한 비타민C를 보충하기 쉽지만 공부하느라 불규칙한 식습관과 인스턴트식품으로 끼니를 때우는 수험생에게 비타민C 부족은 흔한 일이다. 이처럼 바쁜 수험생들은 동아제약의 '비타그란'과 '비타C 1000'을 먹으면 비타민C를 손쉽게 보충이 가능하다.

비타그란은 비타민C 분말과 정형으로 나눠진다. 분말형은 1포당 비타민C 500㎎을 함유하고 있다. 정형은 1정당 100㎎을 함유하고 있으며 사탕처럼 녹여먹을 수 있다. 또한 사과, 포도, 레몬, 오렌지 등 4자기 맛으로 부담 없이 장소 상관없이 먹을 수 있다.

비타C 1000은 이름 그대로 다량의 비타민C를 함유한 제품이다. 1정당 비타민C 1000㎎외에도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6와 비타민D, 아연과 망간 등을 함유해 하루 한정으로 필요한 비타민C과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이뤄진다.

▲ 뉴오리진 비타민D(사진=유한생명건강)
◆ 천연재료로만 만든 비타민D로 만들어진 '뉴오리진 비타민D'

보통 비타민D는 햇볕만 쫴도 보충되지만 공부하기 위해 학교와 학원, 방에서 문제집과 인터넷 강의를 보는 수험생은 햇볕을 볼일이 많지 않다. 이럴 때 비타민D를 보충하기 위해 건기식을 섭취해야하는데 그중 천연재료로만 만들어진 유한건강생활의 '뉴오리진 비타민D'가 좋다.

뉴오리진 비타민D는 캘리포니아 전용 버섯농장에서 자란 버섯으로 만들어진 비타민이다. 농장에서 재배한 양송이버섯 분말을 담았다. 이 분말은 비타민D뿐만 아니라 키토산과 키토올리고당, 베타글루칸 등 19가지 성분이 함유됐다.

타정기술도 화학부형제가 없는 방식을 선택했다. 보통 비타민제는 이산화규소, HPMC,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의 화학 부형제가 들어가지만 뉴오리진 비타민D는 치커리뿌리 추출물과 쌀 발효 추출물 분말, 미강 추출물 분말 등 식물성 부원료만으로 이뤄져 화학제품에 대한 부담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뉴오리진 오프라인매장이나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사진=GC녹십자)
◆약사들이 선호하는 활성비타민B가 가득한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

비타민B는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 종류에 따라서 부족 증상도 천차만별이지만 대부분 만성피로와 육체 피로,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피로와 집중력 저하는 수능을 공부하는 수험생의 최대의 적이다.

GC녹십자는 고함량 기능성비타민제 '비맥스 시리즈'는 활성비타민B군을 포함해 10여 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제품이다. 주로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개선하고 신경·근육통증 완화에 도와준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을 겨냥한 '비맥스 액티브'와 '비맥스 골드'는 활성비타민이 고함량으로 함유됐다. 여성 수험생에게 필요한 엘-시스테인, 비타민C, 셀레늄, 아연 등 항산화 성분을 보강한 비타민 '비맥스 비비'도 있다.

최근에 나온 고함량 활성비타민제인 '비맥스 메타'는 뇌혈관 장벽을 통과해 뇌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는 활성바타민B1 성분인 비스벤티아민은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을 도와준다. 아울러 비타민12인 시아노코발라민도 포함돼 육체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비맥스 시리즈는 약사들이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비타민제로 유명하다.

▲ 일동제약의 지큐랩 시리즈(사진=일동제약)
◆장 건강도 함께 챙기자 일동제약 '지큐랩 시리즈'

오랫동안 앉아서 공부하면 변비나 장염 등 운동 부족에 의한 장 문제가 쉽게 발생한다. 이럴 때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시리즈인 '지큐랩 시리즈'를 섭취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지큐랩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수용성폴리머, 히알루론산, 다공성입자, 단백질로 감싼 4중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이 코팅기술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가 소화액 등 위장관 내의 다양한 환경에서부터 균을 보호해 장까지 살아가게 한다.

시리즈 중 '지큐랩 데일리'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을 억재시켜 배변 활동에 원활한 도움을 준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과 '지큐랩 에스 신바이오틱스'는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먹이가 투여돼 정착과 증식을 도와준다. 원활한 배변 활동은 물론 비타민D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 등이 함유됐다.

▲ JW중외제약의 프렌즈 아이드롭(사진=JW중외제약)
◆공부에 지친 눈을 인공눈물로 JW중외제약의 '프렌즈 아이드롭'

가을이 찾아오면서 날씨가 건조해지고 그 영향으로 눈도 함께 건조해진다. 또한 수험생들은 장시간동안 문제지와 인터넷강의를 시청하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공부할 때 집중력이 떨어진다. 이때 JW중외제약의 '프렌즈 아이드롭'을 통해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다른 인공눈물과 다르게 포도당과 멘톨성분이 추가돼 눈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준다. 또한 기존 인공눈물과 달리 보존제가 렌즈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줘 렌즈를 착용 후에도 점안이 가능하다.

프렌즈 아이드롭과 같은 시리즈인 프렌즈 아이엔젤은 자극적인 방부제가 없어 예민한 눈에도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인공눈물이다. 안구건조증이나 바람, 태양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 됐을 때 발생하는 이질감을 완화시켜준다.

한편 뉴오리진 비타민D를 제외한 모든 제품은 건기식이나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재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