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중국 씨트립과 VIP 마케팅 진행

임서아 / 기사승인 : 2019-11-11 11:20: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임서아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큰손 모시기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중화권 큰손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 내에 VIP 전용 페이지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 방한 중국인 관광객은 전년 대비 24.6% 증가했으며 9월까지 누적 중국인 관광객은 전년대비 27.1% 늘어났다. 대부분이 개별관광객이다.

지난 10월 명동점에 에르메스가 오픈하며 3대 명품을 비롯해 까르띠에, 불가리, 롤렉스 등 패션, 주얼리, 시계 등 명품관 라인업이 완성됐다. 여기에 쾌적한 쇼핑 환경, 매장 내 예술작품이 비치돼 VIP를 위한 최상의 쇼핑 환경이 구비된 것.

이에 이날 씨트립 내에 있는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페이지에 VIP 페이지를 개설한다. 씨트립은 3억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호텔예약, 항공권예약, 여행패키지, 쇼핑환전 등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플랫폼이다.

씨트립의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회원은 전체 회원 중 상위 2% 정도로 년간 소비액 1억원을 여행에 소비한다. 이번에 개설한 VIP페이지는 씨트립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회원을 신규로 유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미 씨트립 앱 내 세계적 쇼핑 명소를 소개하는 글로벌쇼핑 코너에 전용 회원가입 플랫폼을 구축했다. 씨트립 회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의 통합 간편 회원가입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신세계인터넷면세점으로 자동 연동된다.

여기에 고객 편의를 제공하는 모바일 VIP 고객 전용 채널을 더했다. 멤버십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기념 스마트선불 카드를 주고 구매 금액대 별로 즉시 할인 스마트선불카드와 사은카드 등 VIP 고객 전용 특별 혜택을 증정한다.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첫 구매 시 추가 적립금 및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화권 고객들과 가까운 접점에서 소통할 수 있는 관련 플랫폼, 커뮤니티 등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향후 씨트립과 KOL(Key Opinion Leader) 활용을 통한 영상 제작, 생방송 제품 소개 촬영 등 컨텐츠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신도시에 열린 신세계" 스타필드 시티, 부산지역 첫 '오픈'2019.10.28
신라면세점, 중국 '광군제' 앞두고 특수몰이 나선다2019.10.31
LG생활건강, 중국 최대 쇼핑절 '광군제' 마케팅 '활발'2019.11.03
신세계 "대한민국 쓱데이, 600만명 쇼핑 즐겼다"2019.11.04
신세계면세점·동반위,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2019.11.04
'중국발 훈풍' 식품업계, 해외 매출 성장에 3분기 실적 '好好'2019.11.06
아모레퍼시픽그룹,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참가2019.11.06
CJ제일제당, 중국국제수입박람회서 "비비고·햇반은요..."2019.11.07
"도매가 수준"…이마트, 햇밤고구마 40% 할인 판매2019.11.11
창립 40주년 롯데백화점, '공간·브랜드·조직문화' 승부수2019.11.11
"온라인서 사시라!"...'역발상' 홈플러스, 마트직송 캠페인2019.11.11
"우유 마시는 2030세대"…CU, 프리미엄 특산물 우유 출시2019.11.11
신세계면세점, 중국 씨트립과 VIP 마케팅 진행2019.11.11
"중국 입맛 홀린 한국 라면"…농심, 광군제서 역대 최고 매출 깼다2019.11.12
'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빅3...15일부터 일제히 세일 나서2019.11.12
신세계, 3분기 영업익 959억원...전년비 36.6%↑2019.11.12
백화점·면세점 '쌍끌이'...신세계, 사상 최대매출 찍었다2019.11.12
"K뷰티, J뷰티에 밀리나"…韓 화장품, 중국시장 입지 '흔들'2019.12.12
롯데百 소공점, 2020년 기념 중국 고량주 ‘강소백’ 한정판 출시2019.12.26
신라면세점, '신라팁핑' 글로벌 확장...중국어 서비스 개시2020.01.06
한한령 해제 기운 '물씬’...중국발 훈풍, 성큼 다가온 ‘면세점의 봄’2020.01.16
"또 악재"...중국 '폐렴' 사태에 여행업계 울상...인바운드 여행사도 '초비상'2020.01.23
'우한 폐렴' 확산 공포...편의점 마스크·감기약 수요 폭발2020.01.28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