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성남미술은행 '아트쉐어링' 참여…지역 미술문화 활성화 기여

김재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04-07 09:53: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JT저축은행 성남 본사에 미술 작품 전시…소외 계층 문화 체험 및 지역 예술문화 산업 발전 기대

[아시아타임즈=김재현 기자] JT저축은행이 성남미술은행 '아트쉐어링'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미술문화 활성화와 더불어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JT저축은행은 고객 및 지역 주민들의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성남미술은행을 통해 미술작품을 대여하고 감상할 수 있는 아트쉐어링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JT저축은행 본사에 전시된 '성남큐브미술관, SNAB(성남미술은행)' 소장품을 감상하고 있는 고객의 모습./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고객 및 지역 주민들의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성남미술은행(SNAB, Seongnam Art Bank)을 통해 미술작품을 대여하고 감상할 수 있는 아트쉐어링(art sharing)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성남미술은행은 경기도 성남시 출연기관인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성남미술은행의 소장 작품은 성남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청년 작가 및 중년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JT저축은행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JT저축은행 본사에 성남미술은행에서 대여 받은 회화작품을 전시하고 공개할 예정이다. 첫번째 전시 작품은 이한나 작가의 ‘어머니’와 황현숙 작가의 ‘엄마의 추억1’으로 고객이 은행 업무를 보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비치된다.

 

JT저축은행은 이번 아트쉐어링 프로그램을 단기 대여에 그치지 않고 장기간 대여함으로써 지역 고객과 소외계층의 문화 체험 기회 제공 및 지역 내 문화사업 발전에 이바지할 방침이다.

 

JT저축은행이 성남미술은행으로부터 미술작품을 대여하고 지급한 작품 대여료는 향후 성남 지역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를 위해 쓰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성남문화재단은 대여료로 성남시 관내 복지기관 등에 무상 대여하는 '찾아가는 미술은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JT 저축은행을 찾는 고객 및 임직원이 아트쉐어링을 통해 일상에서도 쉽게 예술 작품을 접하며 문화 활동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단순 후원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에서 벗어나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