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2020년형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

임재덕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3 10:50: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기존 제품 대비 크기 30% 줄이고, 전면부 강화유리 재질 사용
유로 비움 모드와 자동 배수 시스템…완벽한 직수 가능

[아시아타임즈=임재덕 기자] 웅진코웨이는 3일 2020년 전략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를 앞세워 내년도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국내 직수 정수기 시장은 탑재된 핵심 필터 종류에 따라 구분된다. 세부적으로 중공사막 또는 나노섬유 필터를 탑재한 '실속 직수 정수기'와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으로 구분된다.

현재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 구현이 가능한 웅진코웨이가 시장을 독식하고 있다.
 

▲ 웅진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 웅진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에 최초로 성공한 시루직수 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CIROO2.0'(RO 멤브레인 필터) 필터를 탑재했다.

CIROO2.0 필터는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의 핵심 요소로 면적과 정수량을 획기적으로 높여 직수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 필터는 성능을 높인 만큼 자사 실속 직수 정수기에 탑재되는 나노섬유 필터와 비교해 크기가 약 8.5배 크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기존 시루직수 정수기 대비 크기를 약 30% 줄여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가로 길이가 성인 남성 한뼘 정도인 22cm에 불과해 주방 어느 곳에나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특히 고급스럽고, 세련된 색상과 재질을 적용해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부여했다. 쿼츠 브라운 색상으로 조화로운 분위기의 주방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며 제품 전면부에 스마트폰 등 고급 가전에 적용되는 강화유리 재질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원하는 물의 종류와 양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물이 나오는 양과 온도 변화 등의 진행률을 전면부에 숫자로 실시간 표시해 줘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물을 마실 때마다 유로에 남은 잔수를 모두 배출하고 갓 정수된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유로 비움 모드'를 탑재해 완벽한 직수를 구현했다. 보통 직수 정수기는 필터와 추출구 사이를 연결하는 관 안에 물이 남아있기 때문에 관 안에 머물러 있는 일정량의 물을 마신 후에야 갓 정수된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또 '자동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2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수기 속 모든 잔수를 스스로 배출해 깨끗함을 유지한다. 유로 비움 모드와 자동 배수 시스템을 작동할 때도 진행률이 전면부에 숫자로 표시된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렌탈 구매 시 월 5만1000원(냉온정 제품/렌털등록비 10만원 자동이체할인 기준)이며 일시불은 240만원이다. 렌털 고객들에게는 물이 지나가는 유로와 추출구 등 주요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황순목 웅진코웨이 워터케어팀장은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중공사막ㆍ나노섬유 필터를 탑재하고 있는 실속 직수 정수기 제품들의 한계를 뛰어넘은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 1등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재덕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