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온 힘'

민옥선 기자 / 기사승인 : 2020-03-25 11:07: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감동행정 7대 민원서비스 사업 본격화
▲ 군청 민원봉사과 민원실 모습
[아시아타임즈=민옥선 기자] 태안군이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감동행정 7대 민원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공감하고 배려하는 민원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금요일 오후 9시까지 야간 민원실을 운영한다. 

 

또한 우산 무료대여 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 카드결제기 설치,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 365코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개발행위허가 등 다수부서와 관련한 복합민원이 접수됐을 때 팀장급 공무원을 후견인으로 지정해 접수부터 완료까지 돕는 ‘민원후견인제’와 대규모 경제적 비용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 정식 민원 신청 전, 가능 여부를 확인해 민원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는 ‘사전심사청구제’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농어촌·산간·도서지역 등 소외지역을 찾아가 △생활민원 접수 △지적·복지 상담 △보건·의료 지원 △전기·소방 등의 다양한 생활맞춤서비스 제공를 제공했다. 

 

올해 관내 32개소 초·중·고등학교의 노후된 건물번호판을 철거하고 야간에도 확인이 가능한 태양광 엘이디 건물번호판을 설치하는 사업 등은 타 공공기관에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군민 재산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위해 안면읍 승언1지구(216만 6463㎡, 1075필지)와 이원면 포지지구(34만 6956㎡, 465필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에 착수해 토지 이용 가치를 높이는 한편 올해 6월 중 지적재조사가 완료되는 상옥지구에 대해서는 토지이용정보시스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건전한 부동산중개문화 정착을 위해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 실무교육 △부동산중개 사무소 등록인증 스티커 배부 실시와 오는 8월 5일부터 2년 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을 통해 소유권 보존등기 또는 이전등기를 하지 못하고 있는 부동산을 간편한 절차로 등기할 수 있도록 했다. 

김홍철 민원봉사과장은 “항상 군민의 입장에 서서 신속·공정·정확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다양한 수혜적 시책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