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기술 공모전 열어 스타트업 혁신기술 발굴

이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4 10:05: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친환경·모듈러·DT·플랫폼·공법 등 기술 주제로 공모전 진행
▲ sk건설 CI (사진=SK건설)
[아시아타임즈=이지영 기자] SK건설은 비즈파트너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SK건설이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실현하기 위해 스마트건설 및 신규사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SK건설 비즈파트너,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2개 분야로 모집한다. 공모 분야마다 우수상을 선정하고, 선정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기관·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친환경 및 에너지 △DT(AI·빅데이터·IOT·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BIM 등) △모듈러 △생활플랫폼(아파트 관리·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고 공법 및 기타 등 총 5가지 상세 기술에 대해 심사한다.

 

접수 기간은 10월 14일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서류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11월 1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방침이다

SK건설은 수상 기업에게 기술 분야에 따라 기술사업화·특허출원 지원, 투자기관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SK건설은 2017년부터 비즈파트너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진행했다. 올해 7월에는 공공기관·금융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R&D 오픈 플랫폼(R&D Open Platform)을 구축했다.


김관용 SK건설 계약2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이라며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