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홈쇼핑 서비스 '하트라이브' 론칭

신지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03-30 09:47: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그립과 협업
주2회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
올 하반기 비디오 커머스 전용관 구축
▲ 사진=롯데하이마트

[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날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마련한 메이커스랩 입점 스타트업의 혁신 상품을 소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 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방송 중 깜짝 퀴즈를 내고, 방송 종료 5분 전 추첨을 통해 X BOX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퀴즈를 맞춘 선착순 20명 중 3명을 무작위로 추첨할 예정이다. 

 

오는 8일까지 ‘소문 내고 인증하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별도로 마련된 오픈 축하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블로그·카페·SNS에 공유한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10만원 등 선물을 증정한다.

‘하트라이브’는 가전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구매 및 사용 팁,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생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은 영상 하단에서 실시간으로 한정 수량 특별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생방송 1회차인 4월 1일은 게이밍 기기 추천 콘텐츠가 진행된다. IT제품 리뷰 전문 인플루언서 ‘테크몽’이 출연해 고객 선호에 따라 X BOX, 게이밍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소개하고 판매한다. 

 

또,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사용 팁도 소개한다. 3회차인 4월 8일에는 A/S 앱 이용법을 소개하며, 5회차인 4월 15일에는 주방 가전제품을 활용한 요리 시연을 하기도 한다. 

 

4월 말일에는 에어컨 등 가전제품의 일반인 셀프 관리 팁 공유, 전문가의 홈케어 서비스 시연과 제품 관리 노하우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옥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장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추어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고심 끝에 ‘하트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며 “영상과 실시간 소통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한 층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커머스에서 나아가 올해 하반기 비디오커머스 전용관을 구축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비디오커머스 전용관에서 실시간 판매 콘텐츠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및 라이프 스타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