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2030 스페셜 리포트 기업과 경제 오피니언 전국 네트워크 뉴스
2021년 04월 11일 Sunday
위로가기 버튼
상단메뉴아이콘
상단검색 아이콘
[카드 레터] 하나카드, 봄맞이 '3월 월간혜택' 진행
image
하나카드의 '3월 월간혜택' 표지./사진=하나카드

■ 하나카드, 봄맞이 '3월 월간혜택' 진행

하나카드가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패션·생활가전 등 영역에서 결제 이벤트 제공에 나선다. 하나카드가 다음달 진행하는 주요 이벤트에는 △11번가 '봄 패션 기획전' 1만원 할인 △무신사 5000원 할인 △쿠팡 가전제품 20% 할인 △진에어 항공운임 2만원 할인 등이 있다. LG전자, 코웨이 등 생활구독서비스 관련 결제 혜택과 무이자할부 이벤트 등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농협카드, 봄맞이 경품·캐시백 이벤트 나서

농협카드가 봄맞이 기념으로 다음달부터 오는 4월 말일까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 혹은 캐시백을 제공하는 '우리 꽃길만 걷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2021명을 추첨해 LG전자 85인치 TV(1인), LG전자 트롬(Tromm) 스타일러(3인) 등 경품과 캐시백 5000원을 제공한다. 결제액 40만원 당 추첨권이 한 장씩 주어지는 방식으로 총 열 장의 추첨권을 받을 수 있다.

 

■ 비씨카드, 아동 비대면 학습지원 나서

비씨카드가 아동 비대면 학습지원 '사랑·해 희망나무 언택트 프로그램'을 진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발생한 아동들의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마련됐다. 방과후에도 자율 학습을 할 수 있도록 'e북(E-Book)' 구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독후감 대회 등 각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신한카드, '신한사이다' 출범…"사이다처럼 소통해주길"

신한카드가 고객 소통 채널 구축의 일환으로 '신한사이다'를 출범하고 이날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한사이다는 신한카드가 새로 마련한 고객패널 제도로, 기존 상품 리뷰와 경영활동 조언에 더해 △신상품·서비스 △디지털 분야 △금융·할부 서비스 △시니어 전문 서비스 등 네 영역에서 패널을 선정하는 전문 프로슈머(제품개발시 소비자가 직·간접으로 참여하는 방식) 체계를 갖춰 전문성을 강화했다. 

 

■ 우리카드, 일상과 디지털에 혜택 제공하는 신상품 내놔

우리카드가 일상과 디지털 생활 전반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원 포인트 에어(Won Point Air)', '원 디스카운트 에어(Won Discount Air)' 2종의 신상품을 선보였다. 원 포인트 에어는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의 0.8%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고, 원 디스카운트 에어는 가맹점에서 전월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결제액의 0.7%가 할인된다.

 

■ 신한카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4년 연속 1위

신한카드가 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4년 연속 신용카드 산업 부문 1위, 전체 산업에서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로 6회 연속 선정됐다.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해당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혁신능력과 사회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 평가한다. 신한카드는 지불결제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하, 멀티 파이낸스 가속화 등을 성실히 수행한 점이 호평을 받아 14년 연속으로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신도 기자 경제부
다른기사 보기
gathr4040@asiatime.co.kr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기지개 켜는 한중일 제조업… '비용 인상 인플레'는 리스크

[아시아타임즈=김태훈 기자] 세계 경기회복세에 힘입어 한중일 아시아 제조업이 생산 활동을 본격적으로 이어가고 있지만 부품 수급 부족 등으로 인한 비용 상승은 리스크로 꼽힌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한국의 지난달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55.3을 기록하며 6개월 연속 확장 국면을 이어갔고, 같은 기간 일본은 52.7로 지난 2018년 10월 이후 가장 큰 폭의 상승을 보였다. 중국은 50.6으로 전월대비(50.9) 하락하며 다소 주춤했지만 여전히 경기 확장 수준을 유지했다. PMI는 50보다 높으면 경기 확장을, 50보다 낮으면 경기 위축을 의미한다. 이는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이어 미국과 중국에서 경제활동 정상화로 인한 수요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으로 한국과 같은 수출 중심 경제는 미국과 중국에서 수요 회복이 나타나야 더 많은 상품을 수출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덕분에 내수소비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시장조사업체 IMS마킷의 우사마 바티 이코노미스트는 “한국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면서 제조업체들이 미래를 낙관하고 있으며 신규 상품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수요 증가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며 비용이 상승할 위험도 있다. 비용 상승은 기업 실적 악화를 야기하거나 기업이 소비자에게 가격을 전가하는 과정에서 물가가 오르는 결과를 낳는다. 이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원자재와 부품 등 생산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은 데다 미국 텍사스주 대규모 정전사태 때문에 공장 가동이 중단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수에즈 운하가 막히면서 전 세계 물류가 차질을 빚었다. 대표적으로 전 세계 자동차업계는 반도체 부족 문제로 인해 생산 중단 혹은 조정을 결정했다. 중국 금융정보업체 차이신에 따르면 제조업체들은 투입 비용 상승 문제를 지적했다. 왕 저 차이신 선임이코노미스트는 “최근 몇 개월 간 투입과 산출 가격이 오름에 따라 우리는 미래의 물가 상승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인플레이션은 미래의 정책 여력을 제한하는 한편,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회복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뭉쳐야 예쁘다"…LG전자 '오브제 컬렉션' 생태계 구축 잰걸음

[아시아타임즈=임재덕 기자] LG전자가 조만간 맞춤형 가전 브랜드 오브제 컬렉션 라인업에 공기청정기를 추가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말 오브제 컬렉션 브랜드 론칭 후 생활가전 전반으로 빠르게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 1일 키프리스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오브제 컬렉션 360 알파 △오브제 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알파라는 상표를 출원했다. 지정상품은 11류, 공기청정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상표는 지난 2월 국내 출시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오브제 컬렉션 라인업을 염두에 두고 출원된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신제품의 최상위 버전에 색상과 디자인을 차별화해 오브제 컬렉션 브랜드 제품으로 내놓고 있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청정 성능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인공지능(AI) 모드가 적용돼 공기질에 맞춰 최적의 청정 옵션을 맞춰준다. 필터수명센서는 필터의 교체 시기를 더 정확하게 알려준다. 여기에 음성안내는 물론 차별화된 위생 관리 기능까지 지원한다. 청정면적이 114·66제곱미터(㎡)인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LG 오브제 컬렉션은 인테리어에 특화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다. 동급 일반 제품보다 10만원 이상 비싸지만, 개인의 취향은 물론 어느 공간과도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2월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이 있는 가전 제품군 구매자 중 절반이 오브제 컬렉션을 샀다. 제품을 하나씩 더할수록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효과를 줘 여러 종류 제품을 동시에 사는 소비자도 많았다. 지난 2월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매한 소비자 중 약 40%가 세 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이런 이유로 오브제 컬렉션 생태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론칭 때 11종이던 라인업은 올해 에어컨과 청소기가 추가되면서 13종이 됐다. 오브제 컬렉션 공기청정기는 이 브랜드의 14번째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 LG전자 관계자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 컬렉션의 라인업은 지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오브제 컬렉션은 현재 국내 가전 시장에서 삼성전자 '비스포크(BESPOKE)'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들어 주방가전에서 생활가전까지 비스포크 적용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서울시, LH와 대한항공 송현동 부지 맞교환 검토⋯"서울의료원 확정 아냐"

[아시아타임즈=김영봉 기자] 대한항공과 서울시가 10개월 만에 송현동 부지 매각 조정서에 합의한 가운데 서울시가 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송현동 부지를 맞교환할 부지 물색에 돌입했다. 이날 한 매체가 송현동 부지 맞교환 대상으로 강남구 삼성동 옛 서울의료원 부지가 유력하다고 보도했지만 서울시는 너무 앞서 나갔다며 다양한 부지를 검토 중에 있다고 선을 그었다.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와 통화에서 “현재 LH와 특정 부지를 두고 협의한 것이 없다”며 “여러 가지 후보지를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송현동 부지와 교환할 부지는 서울의료원 뿐만 아니라 서부면허 시험장 등 다양한 부지를 검토 중에 있다”며 “검토한 부지는 LH와 협의도 해야 한다. 서울의료원이라고 단정 짓는 것은 너무 앞서 나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송현동 부지 맞교환을 연내로 목표하고 있지만 LH사태에 따라 계약이 달라질 수 있다며 시점을 특정하기는 어렵다고 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LH사태를 봐야 한다”며 “우리는 연내 교환을 하는 것으로 목표하고 있지만, LH사태가 언제 해결될지 몰라 교환 시점은 불확실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매각 최종 결정으로 현금 확보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송현동 부지 가격은 서울시가 보상금액으로 제안한 4670억에서 대한항공이 최소 금액으로 원하는 5000억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