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출시 전부터 '조선의 마칸'이라 불렸던 제네시스 GV70을 시승했다. 과거 왕족이 연상될 정도로 우아한 겉모습과 달리 제로백 '5.1초'의 강력한 성능을 보닛아래 숨긴 GV70은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시내 구간에서는 부들부들 달리다가도 고속에 올라서면 숨겼던 발톱을 드러내며 최고속에 순식간에 이른다.
시승을 마치고 난 후 "느낌이 어땠냐"는 제네시스 관계자의 질문에 선 듯 말이 나오지 않았다. "조선의 마칸 아니냐"는 말이 입가에 맴돌았지만 쉽게 나오지는 않았다. 나도 그랬고, 많은 이들이 GV70을 가리켜 포르쉐의 중형 SUV 마칸을 비유했다. 그러나 GV70은 마칸과는 차별화된 특별한 가치를 느끼게 한다. 이제는 제네시스라는 브랜드 파워도 무시할 수 없겠다 싶었다.
시승 차량은 가솔린 3.5 터보 모델로 편의장비가 빠짐없이 적용됐다. 가격은 약 7500만원이다. 굳이 비교하면 마칸의 시작가격과 비슷하다.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f·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6기통 터보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사륜구동시스템과 결합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각 바퀴에 충분한 힘을 공급한다. 이례적으로 제로백을 공개하는 등 제네시스도 성능에 자신감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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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제네시스 GV70. 사진=천원기 기자. |
디자인은 기존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도 진일보했다. G90부터 시작된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이 마침내 GV70에서 화려하게 꽃을 피운 느낌이다. '여백의 미'를 살려낸 실내 디자인은 흠잡을 곳이 없다. 제네시스라는 가치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운전석에 앉으면 고급스러움이 극대화된다. 센터콘솔을 휘감는 엠비언트라이트,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고급소재의 적극적인 사용 등 럭셔리 차의 감성이 충만하다.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와 다이얼 방식의 조작 버튼을 적절히 배치한 것도 인상적이다.
크기는 전장 4715mm, 전폭 1910mm, 전고 1630mm, 휠베이스 2875mm로 현대자동차 싼타페와 투싼의 중간에 해당한다. 실내 공간은 부족함이 없다. 아늑하고 여유롭다. 4인 가족이 이용하는 패밀리카로도 손색없다. 제네시스도 이점을 강조한다. 실제 2열 공간은 성인이 앉아 장거리 여행을 떠나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쾌적했다.
가속페달에 힘을 주면 GV70은 노면을 붙잡고 달린다. 마냥 물렁물렁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온몸에 바짝 힘을 주고 달리는 느낌도 아니다. 노면을 적당하게 읽어가며 달리는 느낌이 세련됐다. 그러다가도 고속에 올라서면 돌변한다. 한계 속도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시무시한 속도를 낸다. 시속 130km를 넘어서면 주행모드에 상관없이 시트의 허리지지대가 몸을 조인다. 도로에 낮게 가라앉아 달리는 맛이 일품이다. 운전자 의지대로 저속과 고속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모습도 돋보인다. 바닥 소음 등 주행 소음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이 덕분에 6기통 엔진의 고급진 회전질감이 더욱 잘 느껴진다.
고속에서의 선회능력도 뛰어나다. 앞뒤 바퀴에 고르게 토크를 배분하며 접지력을 잃지 않는다. 고저가 급격하고 짧은 코너가 연속되는 와인딩 구간을 주파하는 실력도 탁월하다. 스포츠카의 '황금비율'을 자랑하긴 하지만 GV70은 어찌됐든 키가 큰 SUV이다. 그럼에도 날렵한 몸놀림을 보여준다. 제로백 5.1초의 탁월한 가속성능도 한몫한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노면 정보를 미리 인식하고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반면 에코, 컴포트, 커스텀, 스포츠 등 4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지만 변화의 폭은 크지 않아 아쉬웠다.
레벨 2.5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 등 첨단주행보조장치는 기존 제네시스 차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세계 최초로 지문 인증 시스템이 적용되는 등 생체인식 기술이 적용됐지만 써보지는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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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 메트릭스로 불리는 제네시스 GV70의 전면. 사진=천원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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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GV70. 사진=천원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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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GV70의 2열 공간도 넉넉하다. 사진=천원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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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제네시스 GV70. 사진=천원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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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GV70의 실내 모습. 사진=천원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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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GV70. 사진=천원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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